bar_progress

[현장] 연극 [오이디푸스] 프레스콜

최종수정2018.10.05 15:42 기사입력2011.01.18 08:01

글꼴설정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은 독특한 무대구조

 
▲ 연극 [오이디푸스](연출 한태숙)의 프레스콜 하이라이트 장면. 비스듬한 무대와 검은 벽의 독특한 무대구조가 돋보인다.     © 정수현 기자

▲ 연극 [오이디푸스](연출 한태숙)의 프레스콜 하이라이트 장면. 비스듬한 무대와 검은 벽의 독특한 무대구조가 돋보인다.     © 정수현 기자


(뉴스컬쳐=정수현 기자)
국립극단 첫 레퍼토리 연극 [오이디푸스](연출 한태숙)이 오늘(1월 18일) 오후 3시 명동예술극장에서 약 45분간 프레스콜을 가졌다.
 
이 날 현장은 프레스콜 직전 배우들의 리허설 마무리와 벽과 바닥을 새로 지우는 작업 등으로 15분 정도 지연됐다.
 
박옥진 총괄 PD의 진행을 시작으로 크레온이 오이디푸스와 시민 앞에서 신탁을 말하는 장면부터, 오이디푸스가 테베의 목자에게 진실을 알고 절망에 몸부림치는 장면까지 총 4장면을 선보였다.
 
무대는 15~20도 정도 비스듬히 누워있었으며 오른쪽 벽엔 검은 벽이 화살 꽃힌 방패처럼 군데군데 쇠 막대기들이 꽂혀있었다. 벽은 울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이 분필로 그려졌으며 계속해서 지우고 그리고를 반복한 흔적이 보였다.
 
그동안 강렬하고 독특한 무대를 선보여 온 한태숙 연출은 "이번 공연에서 그리스 비극의 원형을 낯익은 오브제와 '눈-보고있다'를 이용한 시청각적 모티브를 활용해 절묘하게 탄생시킬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기원전 5세기 도시국가 아테네를 배경으로 오이디푸스의 비극적 운명을 그린 연극 [오이디푸스]는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13일까지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정보]
공연명: 연극 [오이디푸스]
원작: 소포클래스
연출: 한태숙
공연기간: 2011.1.20~2.13
공연장소: 명동예술극장
출연: 이상직, 정동환, 박정자, 서이숙, 김종구, 박상종, 박윤희 외
관람료: R석 3만원 / S석 2만원 / A석 1만원
 
(문화전문 신문방송 뉴스컬쳐)
연극 뮤지컬 공연 클래식 무용 콘서트 페스티벌
NCTV위클리컬쳐 뉴스컬쳐9+ 컬쳐TV 영상인터뷰
스타인터뷰 문화뉴스 컬쳐ENG 영화 전시 공연장 전시장
생활문화 웰빙 뷰티 패션 웨딩 웰빙365 이벤트 할인정보 관람후기
칼럼(일) 사람(월) 방송(화) 포토(수) 리뷰5(목) 수첩(금) 기획(토)
정수현 기자 onair@newsculture.tv
<저작권자 ⓒ 뉴스컬쳐(http://www.newsculture.tv).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