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설경구, 첫 사극 도전… 영화 ‘두포졸’ 캐스팅 확정

최종수정2018.09.29 22:45 기사입력2013.12.10 04:47

글꼴설정

영화 ‘투캅스’ 조선판이자 완결판으로 기획

▲ 설경구 배우의 모습.     © 뉴스컬처DB

▲ 설경구 배우의 모습.     © 뉴스컬처DB


 
(뉴스컬처=정아영 기자)
강우석 감독의 차기작이자 그의 20번째 연출작으로 기획된 영화 ‘두포졸’(감독 강우석)이 타이틀을 확정하고 이에 설경구가 가장 먼저 의기투합, 본격적인 출격을 알렸다.
 
강우석 감독의 자타공인 베스트 파트너인 설경구는 “12년 전 ‘공공의 적’ 시나리오를 보고 꼭 강철중을 시켜 달라 무작정 졸랐던 초기 시절을 기억하는 만큼 강우석 감독과의 조우는 늘 뜻깊다”며 “강우석 감독과 함께하는 첫 사극이 더욱 기대된다”고 캐스팅에 남다른 의미를 전했다.
 
강우석 감독의 ‘두포졸’은 한국영화 흥행기록은 물론 트렌드를 변모시킨 그의 히트작 ‘투캅스’의 조선판이자 완결판이다. 강력한 투탑 코미디의 구성을 가져가되 조선 시대 한성의 포도청을 배경으로 ‘복지부동 무사안일주의’의 베테랑 포졸과 천방지축 열혈정의주의의 신참 포졸간 코믹격돌을 그려낼 예정이다.
 
강우석 감독은 “‘투캅스’의 완결판으로 시작된 기획이지만, 시나리오 작업이 진전되면서 새로운 작업으로 변모하고 있기에 아예 ‘투캅스 제로’라는 부제마저 빼버렸다”며 “‘두포졸’로 타이틀을 확정하고 강한 투탑 코미디 캐릭터를 세게 붙이고자 가장 먼저 설경구가 의기투합하기로 했다”고 타이틀 및 캐스팅 확정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강우석 감독과 설경구는 ‘공공의 적’ 1편을 비롯해 ‘실미도’로 한국영화 첫 천만 시대를 활짝 열기도 했다. 이들의 파트너쉽은 계속된 시리즈 영화의 흥행 고공행진으로 이어진 바 있어 이번 의기투합 또한 큰 기대를 모은다.
 
한편, 강우석 감독의 공언만큼 강력한 투탑 캐릭터 격돌이 예상되고 있는 만큼 설경구와 함께 콤비를 이룰 신참 포졸 캐스팅 또한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진은 “‘투캅스’ 당시 최고 배우들의 결합이면서 대결이었던 만큼 이번에도 설경구에 대적할 핫한 배우들을 통해 ‘두포졸’의 강력한 재미를 더하게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영화정보]
영화명: ‘두포졸’
감독: 강우석
출연: 설경구
장르: 코믹 사극
개봉날짜: 미정
 
(감성을전하는문화신문=뉴스컬처)
연극 뮤지컬 공연 영화 클래식 무용 콘서트 인터뷰 티포
내손안의 티켓=티켓인포켓(http://www.ticketinpocket.com)과 함께 합니다.
&
정아영 기자 movie@newsculture.tvlt;저작권자 ⓒ 뉴스컬처(http://www.newsculture.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