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리뷰2%] 드라마 ‘끝없는 사랑’ 서막 올랐다, 안방 사로잡을까

최종수정2018.10.18 09:48 기사입력2014.06.22 10:26

글꼴설정

첫 방송부터 몰입도 최고, 호평 일색

▲ SBS 주말 드라마 ‘끝없는 사랑(극본 나연숙, 연출 이현직)’ 방송 화면 캡처.

▲ SBS 주말 드라마 ‘끝없는 사랑(극본 나연숙, 연출 이현직)’ 방송 화면 캡처.


 
(뉴스컬처=이슬기 기자)
‘끝없는 사랑’이 시작됐다. 사랑과 복수로 가득할 이 시대극은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21일 방송된 SBS 주말 드라마 ‘끝없는 사랑(극본 나연숙, 연출 이현식)’ 1회에서는 복수를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인애(황정음 분)가 그려졌다. 광훈(류수영 분), 광철(정경호 분) 형제와 인애의 인생은 순식간에 전환점을 맞이했다.
 
이날 첫 장면은 오토바이 추격신이 장식했다. 광철은 경찰차에 탄 인애를 구하기 위해 달렸다. 하지만 그의 뒤를 쫓는 또 다른 검은 차가 있었고, 때문에 광철은 도로 위로 떨어졌다. 사고가 나자 인애는 경찰차에서 나와 광철에게로 달렸다. 광철은 머리에서 피가 흐르는 상황에도 인애를 바라봤다. 다시 검은 차가 인애를 치려는 순간, 광철은 몸을 던져 인애를 구했다. 광철은 차에 치여 바다로 떨어졌다.
 
광훈과 광철, 인애는 함께 자랐다. 엄마와 사촌 동생의 죽음을 목격한 뒤, 인애는 동생의 이름을 빌어 살아왔다. 어느덧 고등학생이 된 인애는 광훈과 애틋한 사랑을 나누는 연인이 되었고, 광철과는 둘도 없는 친구였다. 광훈은 인애를 사랑하는만큼 야심이 있는 남자였고, 광철은 인애를 좋아하지만 말하지 못하는 남자였다. 인애는 정의를 사랑하는 의협심 넘치는 여장부였다.
 
방송은 빠른 전개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광철과 인애는 부산 미문화원 방화범의 도피를 도왔다. 정부에서는 북한의 소행으로 일어난 일이라 추측했으나, 두 사람은 일의 경중을 알지 못했다. 모든 죄를 뒤집어 쓴 건 광철의 아버지 한갑수(맹상훈 분)였다. 도피에 감수의 배가 쓰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박영태(정웅인 분)는 그를 고문하고, 끝내 죽였다.
 
인애와 광철, 광훈의 인생은 흔들리기 시작했다. 바닷가에서 박영태를 마주한 인애는 그가 오래전 엄마와 사촌 동생을 죽게 한 사람이라는 걸 깨달았다. 동시에 갑수의 죽음은 형제를 흔들어놓았다. 아버지의 죽음 앞에 형제는 함께 오열했으나, 그것은 두 사람이 서로 다른 길을 가게 될 신호탄이었다.
 
▲ SBS 주말 드라마 ‘끝없는 사랑(극본 나연숙, 연출 이현직)’ 방송 화면 캡처. 

▲ SBS 주말 드라마 ‘끝없는 사랑(극본 나연숙, 연출 이현직)’ 방송 화면 캡처. 


 
세 사람이 함께 웃던 시간은 한 회 만에 끝났다. 방송 말미 나온 예고편에서는 온갖 고문을 당하는 광철의 모습과 영태와 거래를 하는 듯한 광훈이 그려졌다. 인애는 광철의 시신을 찾아내라 외쳤고, 광훈과 뜨거운 포옹을 했다. 인애를 향해 "약속해. 살아남아야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라고 말하는 광훈은 두 사람의 이별을 예고했다.
 
드라마 ‘끝없는 사랑’은 거침없는 전개와 배우들의 호연으로 안방을 찾았다. 끊이지 않는 갈등 앞에서 황정음과 류수영, 정경호는 오열했다. 세 사람은 자신들을 둘러싼 운명 앞에 가슴 절절한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황정음의 연기는 ‘믿고 보는 황정음’으로 이어졌다. 연기력 논란은 이제 옛말이었다. 황정음의 연이은 대박 신화가 기대된다.
 
‘끝없는 사랑’은 40부작으로 긴 호흡을 이어간다. 배우들은 7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변화를 거듭하고 성장하는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긴 여정의 첫 발돋움은 높은 몰입도를 이끌며 호평으로 이어졌다. 누리꾼들은 ‘끝없는 사랑 기대되는 드라마(@sin***)’ ‘연기 하나같이 소름돋아. 나 계속 챙겨볼 거야. 요즘 드라마 볼거리 많다(@rim***)’ ‘끝없는 사랑. 영상미 좋다. 스토리 라인도 괜찮고 배우들도(@Sun***)’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날 ‘끝없는 사랑’은 시청률 8.0%(2014.06.21 닐슨코리아 제공)를 기록했다. 첫 방송에 대한 호평이 시청률 상승에도 이어질지 주목된다. 세 사람의 흔들리는 인생은 오늘(22일) 밤 9시 55분에 계속된다.
 
 
[방송정보]
프로그램명: '끝없는 사랑'
편성: SBS 토, 일 오후 9시 55분~
작가: 나연숙
연출: 이현직
출연: 황정음, 류수영, 정경호, 차인표, 정웅인 외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뉴스컬처를 만나보세요!
                                       
(감성을전하는문화신문=뉴스컬처)
연극 뮤지컬 영화 클래식 전시 방송 라이프 문화뉴스 인터뷰
금주의 문화메모 이번주 개봉영화 이벤트
[뉴스컬처][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오픈캐스트]
이슬기 기자 onair@newsculture.tv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