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8월 초 라이브 앨범 발매… “라이브 앨범 작업은 살아온 시간의 기록 같다”

bar_progress

김동률 8월 초 라이브 앨범 발매… “라이브 앨범 작업은 살아온 시간의 기록 같다”

최종수정2018.09.25 12:33 기사입력2015.07.26 05:15

글꼴설정
▲ 가수 김동률.(뉴스컬처)    © 사진=뮤직팜

▲ 가수 김동률.(뉴스컬처)    © 사진=뮤직팜



가수 김동률이 8월 초순경 라이브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 밝혔다.
 
김동률은 지난 2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투어가 끝나기 직전부터 준비해서 꾸준히 작업해 온 결과물이 지난주에 비로소 완성됐음을 알렸다. 아울러 “2008년 이후 다시는 하지 않으리라 다짐했던 라이브 앨범을 또 만들게 됐다”라고 앨범 제작과정을 덧붙였다.
 
그는 “라이브 앨범은 생각보다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작업이다. 물론 새로운 것을 창작해야하는 고통의 과정은 없어서 정신적인 부담이 덜 하긴 하지만, 인내와 집요함을 요하는 작업"이며 "아무것도 없는 큰 방에 맘에 드는 가구와 물건을 하나하나 배치하는 것이 새 앨범 작업이라고 한다면, 잔뜩 어질러있는 큰 방의 가구와 물건들을 다시 재배치하는 것이 라이브 앨범 작업”이라고 앨범을 만들기까지의 노력을 차근히 설명했다.
 
이어 “게다가 예전 라이브 앨범은 공연 회차가 2회씩이었는데, 이번 앨범은 ‘감사’와 ‘동행’ 투어 중에 고른 것들이어서 회차가 17회씩이나 되다보니,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은 반면 일의 양은 배수로 늘어나 다 들어보는 데만 해도 많은 시간이 걸렸다"며 각고의 애정을 쏟았음을 밝혔다.
 
새로운 곡을 쓰고 녹음하는 과정이 마음의 일기 같다고 한다면, 라이브 앨범 작업은 살아온 시간의 기록 같다고 전한 그는, “공연을 보러 와주셨던 분들, 그리고 미처 함께 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컬처=김민지 인턴기자)
대한민국 No.1 문화신문 [뉴스컬처]
[네이버 뉴스스탠드] [모바일] [페이스북] [트위터]
김민지 기자 news@newsculture.tv<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