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초미세 나노코팅기술 “물때·오염 청소 고민 해결”

최종수정2018.09.23 17:03 기사입력2016.09.08 09:33

글꼴설정
캐주얼화 브랜드 크록스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우리나라 엄마들이 ‘삶에서 즐거움을 찾기 어려운 이유’로 집안일(52%)이 가장 많이 꼽혔다고 한다. 매일 해도 끝이 없는 청소와 빨래는 그만큼 엄마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이 된다는 것.
 
특히 욕실과 주방은 곰팡이, 물때가 생기기 쉬운 환경에 처해 있어 주부들의 체력과 시간을 허비하게 한다. 한번에 물때 고민을 해결해주는 방법은 없을까.
 
이럴 때 나노코팅기술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나노코팅은 주부들의 청소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초미세 나노코팅은 비, 눈이 올 때 와이퍼 조작이나 워셔액이 없이도 안전하게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    

▲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    


 
호주 나노테크놀로지 기업 NANOVATIONS Pty. Ltd사 한국지사 (주)위드와이의 파트너사인 (주)블링캡 신두섭 대표는 “물때나 오염방지를 위해 유리코팅을 시공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청소할 때 락스, 수세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도 손상이 없는 코팅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서 “단순히 표면을 덮는 것이 아니라 유리 표면에 있는 SIO2라고 하는 화학수소와 화학적으로 결합하는 초미세 나노코팅제를 시공하면 장기간 그 기능이 오래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유리코팅은 단순히 덮는 것이 아니라 전처리 과정을 통해 유막을 완전히 제거한 후 나노코팅을 시공하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주)블링캡의 나노코팅기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50만회의 와이퍼 브러쉬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한다.
 
(주)블링캡 관계자에 따르면, 유리코팅 전문 전처리 과정이 진행되는지 어떤 기술의 코팅제를 사용하는지 작업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친환경 초미세 나노코팅에 대해서 이 회사 홈페이지에서 참고할 수 있다.
  
 
대한민국No.1 문화신문 [뉴스컬처][뉴스컬처NCTV][뉴스컬처360 VR][뉴스컬처 연예TV][네이버 뉴스스탠드][페이스북][트위터]
이정형 기자 father6314@naver.com<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