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지역 신선 재료로 ‘건강’ 자연밥상 선보여…화성 석우동 시래기국 맛집

bar_progress

청정지역 신선 재료로 ‘건강’ 자연밥상 선보여…화성 석우동 시래기국 맛집

최종수정2018.09.20 16:46 기사입력2017.11.09 01:57

글꼴설정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경기도 화성 동탄센트럴파크 축구장에서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정보화마을 FESTA) 2017이 열렸다. 전국의 정보화마을이 도시민을 직접 찾아가는 오프라인 행사로 직거래장터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9개 지역에서 참가해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체험행사를 비롯해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전통놀이, 소방∙경찰 체험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전국의 향토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 이곳에서는 향토 웰빙음식을 선보이는 음식점도 눈길을 끌었다. 축제를 관람하다가 추워진 날씨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난 이들의 발길을 끈 ‘순남시래기 동탄IT점’ 얘기다.
 
청정지역 신선 재료로 ‘건강’ 자연밥상 선보여…화성 석우동 시래기국 맛집

 
전북 향토음식제전에서 60년 이상의 맛을 인정 받은 자연밥상을 선보이며 석우동 맛집으로 알려진 순남시래기 동탄IT점은 3代시래기국, 얼큰시래기국, 씨앗된장시래기밥, 봄향쑥국 등이 주요 메뉴다.
 
시래기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이다.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고, 칼슘 및 식이섬유소가 함유돼 있어 동맥경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위와 장에 머물며 포만감을 주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순남시래기의 시래기국은 청정지역 밭에서 자란 싱싱한 무청을 수확해 엄격한 공정과정을 거쳐 나온 사래기를 매일 아침 볶아 생들깨를 사용해 조리한 것으로 특유의 고소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오징어젓갈, 고추양념무침, 김치 등의 기본반찬을 비롯해, 셀프바에서 잡채, 도토리묵, 미역줄기무침 등이 무한 제공되어 건강하고 푸짐한 한식을 즐기기 좋다.
 
기온이 떨어지며 가을이 저물어가는 요즘, 어머니의 손맛과 정성이 담긴 밥상을 떠올리게 하는 건강하고 푸짐한 한 상으로 맛난 한끼를 즐기고 싶어진다.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이정형 기자 father6314@naver.com<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