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NC뮤직]"기본이 억대" 방탄소년단 'Save ME' 3억뷰 뮤비 추가

최종수정2018.12.06 19:20 기사입력2018.10.31 04:43

글꼴설정
▲ 방탄소년단이 3억뷰 뮤직비디오 추가 소식을 알렸다.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방탄소년단이 3억뷰 뮤직비디오 추가 소식을 알렸다.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억대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이어가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Save ME'(세이브 미)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10시 8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이 곡은 2016년 5월 발매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에 수록됐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연이어 억대 뷰를 기록하고 있다. 'DNA'는 한국 그룹 최초 5억뷰를 돌파했으며 '불타오르네(FIRE)'는 4억뷰를 넘겼다. 'Save ME',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는 3억뷰 이상이며 'Not Today', '상남자', '봄날', 'IDOL'은 4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은 1억대를 달리고 있다.
 
3억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7번째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행진을 멈추지 않고 있다.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은 9주 연속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에 성공했다. 멤버 RM의 플레이리스트 'mono.' 역시 빌보드 200에서 진입 첫 주 26위를 차지하면서 역대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에 랭크됐다.
 
유럽 투어를 마친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11월 13일, 14일 일본 도쿄돔을 비롯해 쿄세라돔 오사카, 나고야돔,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LOVE YOURSELF' 돔 투어를 진행한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