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스타]끝없는 한국계 배우의 활약…'모털 엔진' 지혜의 모든 것

bar_progress

[NC스타]끝없는 한국계 배우의 활약…'모털 엔진' 지혜의 모든 것

최종수정2018.12.06 09:33 기사입력2018.12.06 09:33

글꼴설정
영화 '모털 엔진' 스틸컷     사진=UPI코리아

영화 '모털 엔진' 스틸컷 사진=UPI코리아



[뉴스컬처 이솔희 인턴기자] 영화 '모털 엔진'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은 배우가 있다. 바로 지혜. 한국적인 이름과 유니크한 외모, 하지만 몇 안되는 연기 경력은 그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지혜는 대중의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영화 '모털 엔진'에서 강렬한 액션과 절제된 카리스마로 존재감을 확실히 입증했다.

한국계 배우의 활약을 이어갈 배우 지혜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배우 지혜의 모든 것     사진=지혜 공식 홈페이지

배우 지혜의 모든 것 사진=지혜 공식 홈페이지



#1. 서울사람

한국이름은 김지혜. 서울에서 태어났다. 외교관인 아버지 덕분에 세계각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혜'라는 새로운 한국계 배우의 등장에 대중의 관심은 더욱 커졌다. 앞서 영화 '서치'의 존 조,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의 수현이 한국계 배우로서 할리우드에서 큰 활약을 펼쳤기 때문.

이번 '모털 엔진'을 통해 지혜가 그 활약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혜의 'Illusion of You' 앨범 커버      사진=지혜 공식 홈페이지

지혜의 'Illusion of You' 앨범 커버 사진=지혜 공식 홈페이지



#2. 가수+작곡가+모델=다재다능의 아이콘

지혜는 2007년 'My Heart Is an Elephant'로 데뷔했다. 본업은 가수인 것. 그는 미셸 공드리, 레니 크라비츠,데이브 스튜어트 등 듣기만 해도 입이 벌어지는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해왔다.

이 밖에도 'Illusion of You', 'Afterthought', 'Fire Burning Rain', 'Elvis is still Alive' 등 자신만의 노래로 싱어송라이터 경력을 쌓았다.

지난 2012년에는 지혜가 데이브 스튜어트와 함께 부른 노래인 'Man to Man Woman to Woman'이 런던올림픽의 글로벌 캠페인인 'Walk a Mile'의 주제곡으로 선정된 바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담은 영상 작업을 해온 멀티미디어 아티스트이기도 하고, 눈빛으로 모든 것을 표현해내는 모델로서의 재능도 굉장하다.

심지어는 무술도 배운 적이 있다고. 그의 다재다능한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인류의 새로운 시작, 마스' 시즌2 스틸컷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공식 홈페이지

'인류의 새로운 시작, 마스' 시즌2 스틸컷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공식 홈페이지



#3. 2년차 배우

배우 활동은 지난 2016년에 시작했다. 지혜는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의 다큐멘터리 픽션 드라마 '인류의 새로운 시작, 마스'(이하 마스)에 출연했다. '마스'는 2033년을 배경으로 인류 최초의 화성탐사와 거주 임무에 나선 6명의 우주인의 이야기를 과학적 지식과 교차하며 그려낸다.

그는 '마스'에서 우주선 '다이달로스'의 대원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하나 승 역과 지상의 통신요원 준 승 쌍둥이 자매 역을 맡았다. 첫 연기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1인 2역을 자연스럽게 소화해냈다.

지난달 17일에는 '마스' 두 번째 시즌의 방송이 시작됐다. '마스'의 두 번째 시즌은 총 6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오는 22일까지 방송되니 지혜의 연기를 안방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지혜가 두 번째로 연기에 도전하는 작품이 바로 5일 개봉한 영화 '모털 엔진'이다. 움직이는 도시인 '견인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이 작품에서 그는 반 견인 도시주의자 연맹의 리더이자 강력한 전사 안나 역을 맡았다. 지혜는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와 시선을 강탈하는 액션 연기로, 대적할 자가 없는 전투력을 지닌 인물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놀라운 점은 두 작품이 묘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 두 작품 모두 미래를 배경으로 할 뿐만 아니라, 극 중 지혜가 비행사 역할을 한다.

배우 지혜의  'Life On Mars' 영상 캡처     사진=지혜 공식 유튜브

배우 지혜의 'Life On Mars' 영상 캡처 사진=지혜 공식 유튜브



#4. 프로유튜버

지혜는 'Jihae'라는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오래 전부터 꾸준하게 운영 중이다. 지혜의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직접 노래를 부르는 무대 영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약 서른 개의 영상에는 그의 독특한 개성이 가득 담겨있다.

이솔희 인턴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