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알쓸TMI]오만석, 무대 아래에서도 넘치는 '인간미'

최종수정2018.12.14 17:50 기사입력2018.12.14 17:50

글꼴설정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연출 김동연) 공연장면 중 다이스퀴스(오만석분)가 즐거워 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연출 김동연) 공연장면 중 다이스퀴스(오만석분)가 즐거워 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뉴스컬처에서 스타들에 대해 알아보는 코너 '알쓸TMI'를 진행합니다. 영화·드라마·무대 등에서 대중들을 웃고 울리는 배우들의 평소 모습과 이들이 참여한 작품의 뒷이야기 등을 다룹니다."

[뉴스컬처 김민솔 인턴기자] 드라마 영화는 물론 꾸준히 무대에 오르는 배우 오만석의 인상은 친근하기까지 하다. 무대 뒤 그의 인간미 넘치는 TMI를 살펴본다.

우동전문점 우마이야.  사진=우마이야 SNS

우동전문점 우마이야. 사진=우마이야 SNS



#1. 요식업계 큰손

오만석은 두 개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는 혜화역 성균관대입구 골목에 위치한 우동 전문점 '우마이야'다. 2017년 10월 오픈날 오만석은 직접 서빙을 했고, 때때로 가게에 방문해 서빙을 한다고. 오만석의 넓은 인맥만큼, 오픈 날에는 배우들이 보낸 화환이 가득했다.

두 번째로 '만짱도시락'이라는 도시락 전문점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오만석은 요리에 푹 빠졌고, '만짱도시락' 반찬 일부를 직접 만들고 있다. 이 도시락은 지난 11월부터 공연된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배우들이 맛있게 먹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배우 오만석이 단장을 맡고 있는 야구단 '인터미션'.  사진=오만석 SNS

배우 오만석이 단장을 맡고 있는 야구단 '인터미션'. 사진=오만석 SNS



#2. 연예인 야구단 '인터미션' 단장

연예인 '인싸' 극치를 달리는 연예인 야구단 단장을 맡고 있다. 오만석이 단장을 맡고 있는 '인터미션'은 연극·뮤지컬 배우들이 주축을 이룬다. 김승현, 최재웅, 강민석, 최도형, 조창근, 최지호, 장건우, 김효수, 박정표, 정환욱, 유건우, 이승원, 백종승, 강성우, 노대원, 신재열, 서현, 최호중, 최은석, 고상호, 안성빈, 김성현, 이진규, 박시현, 최광희, 전재홍, 고훈정, 원성준, 김우형, 김승회 등이 소속됐다.

'인터미션'은 지난달 개최된 제12회 고양-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결승에서 김승회와 김도형이 큰 활약을 했다고 한다.

'인생술집'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N

'인생술집'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N



#3. 이규형과의 악연(?)

오만석은 연출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과거 '내 마음의 풍금' 연출을 맡았을 때 오디션에서 이규형을 떨어뜨렸다고 한다.

지난달 9일 tvN '인생술집'에는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팀이 출연했다. 이날 이규형은 "회식 때 술자리에서 (오만석이) 나를 너무 칭찬 하더라. 근데 그때 저 왜 떨어뜨렸냐"고 했다.

오만석은 당황한 기색을 숨기지 못하며 "오디션을 몇백 명이 오잖느냐. 그 중에서 10명을 추렸다. 열 명 안에 (이규형이) 있었나?"라고 답했다. 이에 이규형은 "그 때 제가 많이 부족했습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규형은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도 같은 얘기를 했다는 후문이다.

배우 오만석, 국제석유투자회사 회장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  사진=좋은사람컴퍼니, 만수르 SNS

배우 오만석, 국제석유투자회사 회장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 사진=좋은사람컴퍼니, 만수르 SNS



#4. 만수르 닮은꼴

오만석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만수르 닮은꼴'로 떠오르기도 했다. 지난 4월 20일 방송된 KBS 2TV '연예가중계'에 출연한 오만석은 MC로부터 '닮은꼴 부자'라는 말을 들었다. 특히, 신화 에릭·가수 강두·국제석유투자회사 회장이자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왕자인 만수르를 닮았다고 언급했다.

오만석은 "이 중 만수르와 제일 닮은 것 같다. 특히 이 분의 재력을 닮고 싶다"고 웃었다.

김민솔 인턴기자 k.mins1077@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