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NC기획]'골목식당' 정인선, '사장님 잡는 저승사자'의 성장 일기

최종수정2019.04.03 15:54 기사입력2019.04.03 15:54

글꼴설정
원본 사진=SBS '카이스트', MBC '내 뒤에 테리우스' 방송화면 켑쳐, CJ엔터테인먼트, (주) 영화사조제

원본 사진=SBS '카이스트', MBC '내 뒤에 테리우스' 방송화면 켑쳐, CJ엔터테인먼트, (주) 영화사조제


[뉴스컬처 김예경 인턴기자]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진행을 맡아왔던 조보아가 하차하고, 정인선이 고정 MC의 빈 자리를 채워 새로운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맛에 대한 솔직한 평가로 벌써부터 '사장님들 잡는 저승사자'라는 별명을 얻은 정인선.


그는 사실 1996년에 아역배우로 데뷔한 데뷔 15년 차 베테랑 배우다. 어린아이부터 경력 단절 여성까지 연기한 작품을 통해 정인선의 성장 과정을 모아봤다.

1. 드라마 '카이스트'(1999)
사진=SBS '카이스트' 방송화면 캡쳐

사진=SBS '카이스트' 방송화면 캡쳐


'카이스트'는 SBS에서 1999년 1월부터 2000년 10월까지 방영된 일요 드라마다. 당시 정인선은 44회에 전자과 교수 이희정(이휘향 분)의 조카 은하로 특별 출연했다. 은하는 단기간에 정보를 빠르게 외우는 똑똑한 머리를 가지고 있지만 전산학과의 구지원(故 이은주 분)은 그런 은하를 인정해주지 않는다. 이에 은하는 지원을 쫓아다니며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자 하는 귀여운 모습을 연기했다.

2. 드라마 '매직키드 마수리'(2002~2004)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매직키드 마수리'는 KBS2에서 2002년 2월부터 2004년 2월까지 방영된 어린이 드라마다. 방송 당시 많은 아역 스타들을 탄생시켰던 '매직키드 마수리'에 정인선 역시 출연했다. 정인선은 당시 마수리(오승윤 분)의 여자친구 한세은 역으로 발랄함을 뽐냈다. 정인선이 '골목식당'에 합류하는 것이 알려졌을 때, '매직키드 마수리' 촬영 당시 찍었던 정인선의 깜찍한 사진들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3. 영화 '살인의 추억'(2003)
영화 '살인의 추억' 캡쳐. 사진=CJ엔터테인먼트

영화 '살인의 추억' 캡쳐. 사진=CJ엔터테인먼트


영화 '살인의 추억'(감독 봉준호)는 국내에서 지난 2003년 4월 개봉한 영화다. 정인선은 연쇄살인 실화 사건을 모티브로 당시 많은 대중에게 충격을 안긴 '살인의 추억'의 엔딩 장면에 출연했다. 박두만(송강호 분)에게 "거기에 뭐 있어요?"라고 물은 이 소녀는 용의자일지도 모르는 사람을 마주쳤다. 남자의 얼굴을 봤냐고 캐묻는 박두만에게 "그냥 평범해요"라고 답한 정인선은 송강호의 연기와 더불어 관객에게 인상 깊은 장면을 남겼다.

4. 영화 '카페 느와르'(2010)
영화 '카페 느와르' 스틸컷. 사진=(주) 영화사조제

영화 '카페 느와르' 스틸컷. 사진=(주) 영화사조제


영화 '카페 느와르'(감독 정성일)는 국내에서 지난 2010년 12월 개봉한 영화다. 동료 교사이자 연인 사이인 영수(신하균 분)와 미연(김혜나 분)에게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아역이었던 정인선은 어느새 자라 '카페 느와르'에서 임신한 소녀 역할로 출연했다. 임신한 소녀가 패스트푸드점에서 햄버거를 먹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작품의 강렬한 오프닝은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5.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2018)
사진=MBC '내 뒤에 테리우스' 방송화면 캡쳐

사진=MBC '내 뒤에 테리우스' 방송화면 캡쳐


'내 뒤에 테리우스'는 2018년 9월부터 같은해 11월까지 방영된 MBC 드라마다. 정인선은 주인공 고애린 역을 맡아 소지섭과 호흡을 맞췄다. 육아에 매진하는 쌍둥이 엄마 고애린은 남편이 심장마비로 죽고 경력 단절로 인해 일하기도 쉽지 않은 와중 한 천사같은 남자를 만나게 된다. 정인선은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성숙한 연기를 선보여 2018년 MBC 연기대상에서 수목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김예경 인턴기자 yekyung9388@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