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영화콕!]'샤잠!' 주문을 외우면 히어로로…DC 코믹스 원작

최종수정2019.05.04 10:25 기사입력2019.05.04 10:25

글꼴설정
영화 '샤잠' 스틸컷. 사진=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샤잠' 스틸컷. 사진=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뉴스컬처 나혜인 인턴기자] 국내에 지난달 3일 개봉한 영화 '샤잠'(감독 데이비드 F. 샌드버그)은 빌리 뱃슨(애셔 앤젤 분)이 '샤잠'이라는 비밀의 주문을 외치고 초능력을 가진 슈퍼히어로로 변하는 내용을 그린다.


15세 소년 빌리는 우연히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고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까지 사진 슈퍼 히어로로 거듭난다.


빌리는 자칭 히어로 전문가인 친구 프레디 프리먼(잭 딜런 그레이저 분)에게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며 도움을 구한다. 그러나 곧이어 엄청난 샤잠의 능력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세상을 구하는 것에 관심은커녕 '샤잠'의 능력을 시험하고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는 등 천진난만한 일상을 이어간다. 그러던 그들 앞에 닥터 새디어스 시바나(마크 스트롱 부)가 등장하고 샤잠은 어설픈 초능력으로 세상을 구하려 한다.


한편 영화는 DC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다. 영화 '아쿠아맨'에 이은 DC 확장 유니버스의 7번 째 영화다. '샤잠'이라는 단어는 미국권 사람들이 마법을 부리는 제스처를 취할 때 외치는 기합으로 한국의 "수리수리 마하수리"와 같은 맥락의 단어다.



나혜인 인턴기자 hi7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