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및 7월 개최 확정

최종수정2019.05.28 11:40 기사입력2019.05.28 11:40

글꼴설정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


[뉴스컬처 윤현지 기자]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가 올해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고 개최를 확정했다.


올해 다섯 번째 개최하는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포스터는 추상적이며 기하학적인 그래픽 아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튜디오 힉의 서희선 작가가 맡았다. 소재의 물성을 배제한 기하학적 도형으로 공간을 분할하며 새롭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선보여온 서희선 작가는 이번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포스터 역시 독특한 작품 세계를 유감없이 드러냈다.


서 작가는 올해 충무로뮤지컬영화제가 거점 극장인 충무아트센터에서만 집중 상영한다는 점과 충무아트센터가 최고의 공연 제작 노하우와 인프라를 보유한 공공 공연장 최초의 뮤지컬 공연장이라는 점에서 ‘커튼콜’이라는 주제로 포스터를 완성했다.


특히 올해의 상영작이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개막작을 비롯 올해의 신작 영화 제목들이 포스터에 숨어있어 영화제를 기다리는 관객들에게 소소한 재미요소까지 전하고 있다.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충무아트센터가 주최·주관하는 뮤지컬 장르 영화제이다. 지난 2015년 프리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올해 제4회를 맞는 충무로 영화제는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영화제의 이름인 ‘충무로뮤지컬영화제’를 주제로 펼쳐지며, ‘영화와 뮤지컬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예술적 도전과 미래지향적 영상축제를 추구해 온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5년을 돌아보고, 새 탄생을 준비하는 해로 삼는다는 포부다.


올해의 영화제는 장소를 충무아트센터로 집중하는 대신 대극장, 중극장 블랙, 소극장 블루 등 세 개 공연장에서 전 편 무료 상영될 예정이다. 내달 20일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윤현지 기자 yhj@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