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지원, 퇴출된 비아이 곡 솔로앨범에 수록 "본인 요청으로 제외"

bar_progress

은지원, 퇴출된 비아이 곡 솔로앨범에 수록 "본인 요청으로 제외"

최종수정2019.06.28 09:45 기사입력2019.06.28 09:45

글꼴설정
은지원의 신곡에 비아이가 참여했다는 의혹이 일었다. 사진=은지원 샘플러 영상 캡처

은지원의 신곡에 비아이가 참여했다는 의혹이 일었다. 사진=은지원 샘플러 영상 캡처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은지원의 새 앨범에 아이콘에서 퇴출된 비아이의 곡이 실렸다.


은지원은 지난 27일 솔로 정규 앨범 'G1'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불나방'을 비롯해 'HOW WE DO', 'SEXY', '쓰레기 (WORTHLESS)', 'HOOLIGAN (Feat. MINO of WINNER)', 'GET READY', '비틀비틀 (TIPSY)', 'HATE', '비슷비슷해 (SAME)' 등 9곡이 수록됐다.


이 중 '쓰레기'라는 곡이 마약 의혹으로 아이콘에서 탈퇴하고 YG엔터테인먼트와도 계약을 해지한 비아이가 작곡한 노래라는 의혹이 나왔다. 과거 비아이가 라이브 방송에서 들려줬던 미공개곡이 바로 이 곡이라는 것.


하지만 앨범 샘플러 영상에서 '쓰레기'의 참여자에는 비아이의 이름이 실려 있지 않다. 최근의 상황을 의식해 실제로는 비아이가 만든 곡이지만 크레딧에는 이름을 제외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이에 대해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비아이가 작곡한 곡이 맞다고 확인해줬다. 관계자는 뉴스컬처에 "'쓰레기'는 비아이와 밀레니엄이 공동작곡한 곡이다. 비아이 본인의 요청에 따라 트랙리스트에 이름은 올리지 않았지만 '쓰레기'의 저작자로서 음저협에 등록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