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L 관리 힘써야 혈관 건강 지킬 수 있다…‘쿠바산 폴리코사놀’ 섭취가 도움

bar_progress

HDL 관리 힘써야 혈관 건강 지킬 수 있다…‘쿠바산 폴리코사놀’ 섭취가 도움

최종수정2019.07.04 20:50 기사입력2019.07.04 20:50

글꼴설정
HDL 관리 힘써야 혈관 건강 지킬 수 있다…‘쿠바산 폴리코사놀’ 섭취가 도움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최근 방송에서 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HDL 콜레스테롤의 중요성이 자세하게 소개되면서, HDL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우리 몸속 혈액에는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이 존재한다. 이 두 가지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 범위를 벗어날 때 건강을 위협하는 심뇌혈관 질환이 발병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된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에만 신경을 쓰고 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지나치게 높을 경우에도 각종 질환이 발생할 수 있지만,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적정 수치 이하로 떨어질 때도 심뇌혈관질환발병 가능성이 급격히 높아진다.


체내 잉여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부족하면 몸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혈관 여드름은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 등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콜레스테롤이 약해진 혈관 벽에 착상해 끈적한 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LDL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HDL 수치를 높여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방향으로 콜레스테롤을 관리해야 한다.


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폴리코사놀이 있다. 쿠바인의 장수 비결로 알려진 이 성분은 LDL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HDL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폴리코사놀은 대부분 식물에 함유돼있지만 한국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이 인정된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 및 정제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 유일하다. 다른 식물 및쿠바산 외 원산지의 사탕수수에서 얻어진 폴리코사놀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상태다.


따라서 폴리코사놀이 함유된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보다 안전한 섭취를 위해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기능성 원료로 사용된 ‘건강기능식품’인지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과정이 필수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