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논란' 스트리머 잼미, 공식 해명 "'꼬카인' 포즈, 짤방 따라한 것 뿐"(전문)

bar_progress

'성희롱 논란' 스트리머 잼미, 공식 해명 "'꼬카인' 포즈, 짤방 따라한 것 뿐"(전문)

최종수정2019.07.12 08:04 기사입력2019.07.12 07:55

글꼴설정
트위치 스트리머 잼미가 공식 해명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잼미 유튜브

트위치 스트리머 잼미가 공식 해명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잼미 유튜브


[뉴스컬처 나혜인 인턴기자]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트위치 스트리머 잼미가 공식 해명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1일 잼미는 자신의 유튜브에 '안녕하세요 잼미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8일 방송 플랫폼 트위치 생방송과 관련된 해명을 담았다.


영상 속에서 잼미는 차분한 목소리로 "요즘 떠돌고 있는 저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를 해명하고자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특정 커뮤니티에서 활동한다는 루머에 대해 "지난 약 3개월 동안 인지 하지 못한 채 사용한 몇몇 단어들로 인해 특정 집단에서 활동한다는 루머가 있다"며 "저는 결코 어느 집단에서도 활동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꼬카인' 포즈에 대해서는 "변명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그 행동에 대해서도 분명한 해명은 해야한다고 생각해서 말씀드린다"며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짤방을 본따서 표현한 것 뿐이지 불편함을 느끼게 할 의도는 추호도 없었다"고 해명했다.


잼미는 거듭된 사과와 함께 "제가 불편해서 저에게 욕을 하는 것은 어쩔 수 없어도 부모님 욕은 하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한편 잼미는 지난 8일 방송 도중 몸빼 바지 속으로 손을 넣은 후 냄새를 맡는 '꼬카인' 포즈를 취해 성희롱 논란이 불거졌다.


이하 트위치 스트리머 잼미 사과 및 해명 영상 전문


안녕하세요. 트위치 스트리머 잼미입니다.

요즘 떠돌고 있는 저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를 해명하고자 합니다.


지난 약 3개월 동안 인지 하지 못한 채 사용한 몇몇 단어들로 인해 특정 집단에서 활동한다는 루머가 있는데

저는 결코 어느 집단에서도 활동한 적이 없습니다.

이것을 분명히 하고자 영상을 올립니다.


그리고 얼마 전 트위치 방송 중에 한 행동을 불편하게 느끼신 분들도 분명 있습니다.

변명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그 행동에 대해서도 분명한 해명은 해야한다고 생각해서 말씀드립니다.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짤방을 본따서 표현한 것 뿐이지 불편함을 느끼게 할 의도는 추호도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편함을 느꼈을 모든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이것을 두고 저를 매도하지는 말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가 불편해서 저에게 욕을 하는 것은 어쩔 수 없어도 부모님 욕은 하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 상황에 대해 최선을 다해서 정리하고 곧 방송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나혜인 인턴기자 hi7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