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엑스칼리버' 공연예술통합전산망 월간 예매 순위 1위 석권

bar_progress

뮤지컬 '엑스칼리버' 공연예술통합전산망 월간 예매 순위 1위 석권

최종수정2019.07.16 09:10 기사입력2019.07.16 09:10

글꼴설정
뮤지컬 '엑스칼리버' 공연장면.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엑스칼리버' 공연장면.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뉴스컬처 윤현지 기자]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공연전산망 월간 예매 순위 1위를 석권했다.


16일 공연예술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지난 한 달간 객석 대비 가장 많은 유료 티켓 판매를 기록하며 공연 카테고리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 1위를 석권해 초대형 흥행작임을 입증했다.


지난달 25일부터 본격 가동된 공연예술통합전산망은 정보수집이 어려웠던 공연예술분야에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2013년부터 시스템을 구축해 만든 최초의 통합전산망이다.


예매 순위는 공연기획·제작사나 공연장 운영자, 공연단체, 티켓 예매처에서 제공한 관객 수, 매출액, 예매율 등의 공연정보를 기반으로 ‘객석 점유율’로 산정되는 만큼, 공신력과 공정성을 두루 갖춘 시스템이다.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공연예술통합전산망의 공연 예매 순위의 정상을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석권하면서 작품의 행보에도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 월드프리미어로 지난 6월 15일부터 뜨거운 관심 속에 장대한 여정을 시작한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실제 바위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압도적이고 화려한 무대 예술과 영웅의 찬란한 대서사시를 그려내 뮤지컬 역사에 한 획을 그을 블록버스터 뮤지컬로 꼽히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카이, 김준수, 도겸,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 신영숙, 장은아, 김소향, 민경아, 김준현, 손준호 등 월드클래스 배우들을 비롯한 72명의 대규모 배우진이 펼치는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는 관객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는 호평이다.


초대형 흥행작으로 올라선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색슨족의 침략에 맞서 혼란스러운 고대 영국을 지켜낸 신화 속 영웅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평범한 한 사람이 빛나는 제왕으로 거듭나는 여정을 담아냈다.


방대한 스토리를 절묘하게 담아낸 구성과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드라마틱한 전개, 그리고 귀에 꽂히는 강렬하고 아름다운 선율까지 웰메이드 뮤지컬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뮤지컬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내달 4일까지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간다.



윤현지 기자 yhj@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