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NC기획]"꾸준한♥" 이진혁→김민규, '프듀X' 탈락 딛고 승승장구

최종수정2019.08.15 09:00 기사입력2019.08.15 09:00

글꼴설정
'프듀X' 탈락에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연습생들을 모아봤다. 사진=엠넷 '프로듀스 X 101'

'프듀X' 탈락에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연습생들을 모아봤다. 사진=엠넷 '프로듀스 X 101'


[뉴스컬처 나혜인 인턴기자] 지난달 19일 앞선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받은 엠넷 '프로듀스 X 101'(이하 '프듀X')가 파이널 무대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최종 데뷔 11인이 발표되는 장면은 많은 이들의 만감이 교차하는 순간이었다. 예상하지 못한 탈락으로 충격을 안긴 이들도 있었으며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하며 데뷔에 안착한 이들도 있었다.


방송 종료 후 약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아쉽게 X1(엑스원)으로 데뷔하지는 못했지만 '프듀X' 이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연습생들이 있다. '프듀X' 기간 동안 자신을 응원해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팬미팅을 치룬 이진혁부터 듀엣으로 가요계 활동을 예고한 송유빈-김국헌까지, 승승장구 중인 연습생들의 근황을 모아봤다.


금동현, 첫 단독 라이브 3억1000개 하트→화보 촬영
'프듀X'에 출연한 금동현. 사진=C9엔터테인먼트 공식 브이라이브 영상 캡처, 코스모폴리탄 공식 유튜브 캡처

'프듀X'에 출연한 금동현. 사진=C9엔터테인먼트 공식 브이라이브 영상 캡처, 코스모폴리탄 공식 유튜브 캡처


워너원 출신 CIX 배진영이 속한 C9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금동현은 '프듀X' 당시 파이널 무대까지 진출했으나 14위로 마무리하며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방송이 종료된 후 금동현은 C9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자신을 응원해준 팬들에게 손편지를 남기며 다음을 기약했다.


이어 지난 6일 금동현은 탈락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하듯 첫 단독 브이 라이브 방송에서 방탄소년단(BTS), 엑소 등 글로벌 아이돌들이 세우는 억대 하트 기록을 홀로 이뤄냈다. 그가 얻은 하트 수는 무려 3억1000개(좋아요)였으며 시청자 수는 57만명에 육박했다. 이에 금동현은 "너무 놀랐다.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하고 공약으로 내건 '깨물 하트'를 선보여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브이 라이브를 통해 "열심히 연습하고 레슨도 받고 알차게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밝힌 금동현은 코스모폴리탄 9월호 화보 촬영에 임하기도 했다. 그는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라이브에서 2003년생이라는 나이에 맞게 스쿨룩 차림과 모자, 핑크색 볼터치로 풋풋한 분위기를 드러내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진혁, 첫 단독 팬미팅 성황→예능 블루칩
'프듀X'에 출연한 이진혁. 사진=이진혁 인스타그램, 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캡처

'프듀X'에 출연한 이진혁. 사진=이진혁 인스타그램, 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캡처


'프듀X' 파이널 무대에서 12위로 탈락한 업텐션 이진혁은 '프듀X' 출신 중 가장 먼저 단독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치며 선두주자로 달리기 시작했다. 지난 10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첫 개인 팬미팅 '진혁:해 [T.Y.F.L]'를 개최한 이진혁은 MC 박지선과 함께 다양한 토크 코너를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팬미팅에는 '프듀X' 연습생 김민규-이세진이 깜짝 게스트로 방문해 여전한 우정을 자랑했다.


방송 종료 후 가장 활발하게 활동 하는 이진혁은 화보 섭렵은 물론이며 최근 예능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는 지난 7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힘들었던 무명 생활을 털어놓으며 롤모델을 유노윤호로 꼽은 이답게 열정 넘치는 모습을 아낌없이 선보였다.


이어 이진혁은 JTBC '혼족어플' 게스트 출연과 함께 한예슬이 메인 MC로 출연하는 MBC 신규 예능프로그램 '언니네 쌀롱'에 합류 소식을 알렸다. 그는 유키스 멤버 이준영과 함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헤어 디자이너 차홍,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를 서포트 하는 막내 직원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그가 각 업계 베테랑들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세진, 첫 단독 팬미팅 2회차 전석 매진
'프듀X'에 출연한 이세진. 사진=iMe KOREA

'프듀X'에 출연한 이세진. 사진=iMe KOREA


이진혁과 끈끈한 우정을 자랑한 이세진도 첫 단독 팬미팅을 앞두고 있다. 오는 18일 오후 3시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첫 단독 팬미팅 'THE 세진'을 개최하는 이세진은 티켓 오픈과 함께 전석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은 이세진 측은 같은 날 오후 7시 2회차 공연 추가를 확정지었다.


이세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 덕분에 팬미팅이 2회차로 추가 오픈하게 됐습니다. 진짜 너무 너무 고마워요"라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후 지난 13일 오픈된 2회차 티켓도 오픈 동시에 전석이 매진됐다.


앞서 웹드라마 '연애포차', '그날의 커피', '통통한 연애'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톡톡히 찍은 이세진은 '프듀X' 파이널 무대에 진출했으나 18위에 자리해 고배를 마셔야 했다.


송유빈X김국헌, '신곡 녹음 완료' 유닛 결성→팬미팅 준비
'프듀X'에 출연한 송유빈-김국헌. 사진=송유빈, 김국헌 인스타그램

'프듀X'에 출연한 송유빈-김국헌. 사진=송유빈, 김국헌 인스타그램


그룹 마이틴의 멤버인 송유빈-김국헌은 '프듀X' 이후 유닛 활동 소식을 알리며 가요계 컴백을 노리고 있다. 곡 녹음을 마치고 발표 시기를 조율 중이라는 두 사람은 오는 31일 팬미팅을 개최할 계획이라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송유빈-김국헌은 JTBC2 스토리텔링 뮤직토크쇼 '런웨이브'에 출연한다. 두 사람이 출연하는 '런웨이브' 11회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JBJ95, '프로듀스 48' 출신 멤버들이 속한 로켓펀치가 출연한 '프로듀스' 특집이 될 예정이다.


'런웨이브'는 MC 규현과 함께 케이팝 아이돌들이 그들만의 콘셉트, 앨범, 무대 퍼포먼스 등을 한층 깊이 알려주는 스토리텔링 뮤직 토크 쇼로 송유빈-김국헌이 유닛으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권태은·토니·김민규, 첫 단독 팬미팅 예정
'프듀X'에 출연한 권태은-토니-김민규. 사진=에이코닉, 토니 인스타그램,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프듀X'에 출연한 권태은-토니-김민규. 사진=에이코닉, 토니 인스타그램,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권태은과 토니, 김민규도 팬미팅 소식을 전했다. 모델 출신의 권태은은 '프듀X' 이후 모델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내달 1일 팬미팅 '설레는 첫 만남, 첫 발걸음'을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오는 15일에는 제주도에서 열리는 브랜드 사인 이벤트에 참여해 팬미팅에 앞서 팬들과 만난다.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토니는 오는 24일 서울 서초구 흰물결아트센터 예술극장에서 첫 단독 팬미팅 '언더 더 블루 스카이'(Under the Blue Sky)를 개최한다. 토니는 이번 팬미팅을 통해 '프듀X' 출연 동안 받은 사랑을 팬들에게 보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 김민규는 방송 종료 후 인스타그램 개설과 동시에 25만 명의 팔로워를 넘겼으며 지난 7일 진행한 첫 생방송 브이 라이브에서는 천만 하트 수와 동시 시청자 12만 명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그는 단독 팬미팅 '열아홉, 민규'를 오는 25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탈락에도 좌절하지 않고 나아가는 '프듀X' 출신들이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나혜인 인턴기자 hi7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