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방법- 문화생활편 추천

bar_progress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방법- 문화생활편 추천

최종수정2019.08.19 17:57 기사입력2019.08.19 17:57

글꼴설정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방법 - 문화생활편’이라는 주제로 문화공연들을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 ‘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


“조국의 독립을 위해 함께 싸워주시오!” 음악극 <극장 앞 독립군>


1920년 일제감정기 봉오동, 청산리 대첩으로 유명한 독립운동가 홍범도를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음악극 <극장 앞 독립군>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봉오동전투를 이끈 홍범도 장군의 특별하지 않은 영웅의 특별한 이야기! 출연자 300여 명이 펼치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라이브 연주로 장르를 넘나드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대형음악극 <극장 앞 독립군>을 세종문화회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리문화, 전통공연 한마당! 마당창극+전통체험+잔치음식 패키지로 즐기자!


전주마당창극 <진짜진짜 옹고집>


티켓 한 장으로 신나게 하루를 보내는 방법! 전주 마당창극 <진짜진짜 옹고집>. 공연도 보고 손수 만들어 가는 전통 문화체험과 전주 어머님들의 손맛이 담긴 푸짐한 잔치음식까지 함께할 수 있다. 전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패키지. 더운 여름 전주에서 부모님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겨보자!


신선한 한국 콘텐츠의 힘!


인천 아트플랫폼 기획공연


2019 인천 아트플랫폼의 기획공연인 에서는 개성강한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만나 새로운 시도로 음악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인다. 힙합에서부터 설치작업 그리도 다양한 시도들로 다채롭게 구성된 친구들과 함께 다양하게 즐겨보자.


연극으로 전달하는 메시지, <권리장전 2019> 페스티벌


권리장전은 정치·사회·문화 등 논란이 되는 사안에 대해 무대로 말하고 저항하는 연극 축제이다. “적폐 원조를 가려보자”를 주제로 총 14편의 작품이 공연되는 2019 권리장전 페스티벌이 오는 9월 8일까지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연우소극장에서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블랙리스트 사태로 촉발된 권리장전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며 다양한 주제의식을 가지고 공연뿐 아니라 강연, 워크숍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도 마련돼 있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