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외식 창업의 길? ‘육장갈비’ 맛있게 즐기는 법으로 확인

성공적인 외식 창업의 길? ‘육장갈비’ 맛있게 즐기는 법으로 확인

최종수정2019.08.20 13:27 기사입력2019.08.20 11:12

글꼴설정

고깃집 창업 아이템 ‘육장갈비’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특제소스 ‘취향저격’

사진=육장갈비

사진=육장갈비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최근 외식 시장은 치열한 경쟁 탓에 어느 정도 맛의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의 경우, 본사에서 일정한 레시피 제공과 유통단계를 거치다 보니 맛과 품질도 어느 정도 보장됐다.


골라 먹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실패 확률이 줄어들수록 좋지만 별반 다를 것 없는 외식 시장의 맛의 평준화는 더 이상 발전이 없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지속적인 변화 없이 다른 업체들보다 특성화되지 못하다면 성장은커녕 점차 도태될 수밖에 없다. 안정적이고 비수기 없는 고깃집으로 창업을 선택했다면, 비슷비슷한 맛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차별성이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는 안창살을 결합하여 특제소스에 양념한 ‘육장갈비’라는 대표 메뉴를 선보인 곳이다.


이곳이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 받는 비결은 바로 특별한 레시피로 만들어진 특제소스 덕분이다. 갈비라는 메뉴는 다른 업체와 비슷할지 몰라도 ‘육장갈비’ 만의 레시피로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이 결국 맛의 강점으로 더해져 성공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육장갈비’에서는 갈비메뉴뿐 아니라 한우메뉴, 모듬메뉴, 특선메뉴 등 다양한 메뉴라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육장갈비’는 창업 시, 식재료를 가공하여 공급하기에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으며 착화식 숯불장치로 숯불 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보니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고깃집 창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탄탄한 점심메뉴와 다양성을 갖춘 고기 메뉴로 점심부터 저녁까지 꾸준한 매출이 가능하다”라고 전하며, “육장갈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레시피로입소문 나면서 성공 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육장갈비’는 메뉴에 대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창업 시 어느 상권에서 어떤 맛이 효과적인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연구하면서 체계적인 상권 및 수익 분석 제공을 통해 성공률이 높은 창업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