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 필립스 감독 '조커', 제76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코믹스 최초"[종합]

토트 필립스 감독 '조커', 제76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코믹스 최초"[종합]

최종수정2019.09.08 12:44 기사입력2019.09.08 12:44

글꼴설정
토트 필립스 감독 '조커', 제76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코믹스 최초"[종합]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토트 필립스 감독의 영화 '조커'가 제76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7일(현지시각)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영화 '조커'가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다.


수상 직후 토트 필립스 감독은 "과감한 도전을 수락한 워너브러더스와 DC, 그리고 열정적인 제작자 브래들리 쿠퍼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토트 필립스 감독은 "이 영화는 호아킨 피닉스가 없이는 불가능한 영화"라고 말했고,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이어 "아름다운 영혼을 지닌 엄청난 재능의 그가 날 믿어줘 고맙다"고 말했다.


'조커'는 DC코믹스 히어로인 배트맨의 숙적이자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을 다룬 영화. 외톨이에서 악당으로 변해가는 악의 기원을 다룬다.


토드 필립스 감독은 원작과 별개인 독립적 세계관을 구축하면서도 DC 시리즈 연결고리가 될 고담시, 토마스 웨인, 알프레드 집사, 아캄 정신병원 등을 연결시켰다.


'조커'는 '너는 여기에 없었다'로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돈 워리' '그녀' 등의 영화로 연기력을 인정 받은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 역할을 맡아 인생 연기라 해도 손색 없을 절정의 열연을 펼친다. 호아킨 피닉스는 이번 영화로 가장 강력한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최고의 배우 로버트 드 니로와 미드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로 유명한 프란시스 콘로이, '데드풀 2'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재지 비츠,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브래트 컬렛이 출연한다.


'조커'는 '파이터' '8마일'의 실버 스콧이 함께 각본을 쓰고, 배우이자 '스타 이즈 본'으로 감독으로서 실력을 인정 받은 브래들리 쿠퍼가 제작에 참여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열린 제76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진행된 '조커' 공식 상영이 끝난 후 8분간 기립박수를 받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