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안방②]백종원 vs BTS vs 신동엽, SBS 채운 믿보·대세·터줏대감

bar_progress

[추석 안방②]백종원 vs BTS vs 신동엽, SBS 채운 믿보·대세·터줏대감

최종수정2019.09.12 08:30 기사입력2019.09.12 08:30

글꼴설정
SBS '맛남의 광장', 'BTS 예능연대기', '신동엽 VS 김상중- 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 사진=SBS

SBS '맛남의 광장', 'BTS 예능연대기', '신동엽 VS 김상중- 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 사진=SBS


[뉴스컬처 김은지 기자]SBS 추석 특집 예능 프로그램이 믿고 보는 출연진 조합, 소재를 무기로 안방극장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오는 13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SBS '맛남의 광장'은 지역의 특산품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메뉴를 개발,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교통 이용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전면에 나선 이는 흥행 보증수표라 불리는 백종원이다. 백종원은 '맛남의 광장'을 통해 박재범, 양세형, 백진희와 새롭게 팀을 꾸렸다.


그동안 백종원은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tvN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집밥 백선생', '고교급식왕' 등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서 각기 다른 방식으로 음식에 대해 이야기, 연속 흥행을 거둔 바 있다. '맛남의 광장'을 새로 론칭한 그가 이번에도 성공 신화를 이룰지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백종원의 오랜 파트너 이관원 PD와의 만남에 눈길이 쏠린다.


앞서 백종원은 SBS '3대천왕', '백종원의 푸드트럭',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이관원 PD와 오랜 기간 호흡을 맞췄다. '믿고 보는' 백종원과 이관원 PD 조합이 이번에도 흥미와 재미를 자아낼지 지켜볼 일이다. 나아가 백종원이 '맛남의 광장'으로 예능다운 웃음을 비롯해 지역 경제 발전이라는 선한 영향력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SBS는 백종원이라는 흥행 카드와 함께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이라는 조커를 꺼냈다. 방탄소년단의 예능 속 명장면을 담은 랭킹 쇼 프로그램 'BTS 예능 연대기'를 방송한 것. 지난 10일 방송된 'BTS 연대기'는 SBS 예능뿐만 아니라 SBS 라디오, SBS MTV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았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의 '인기가요' 데뷔 당시와 '한밤' 인터뷰 미방송분, 지난 2016년 설특집으로 전파를 탄 '사장님이 보고 있다'의 개인기 미방송분까지 선보였다.


'BTS 연대기'에서 보여진 데뷔 5일 차 신인 시절의 방탄소년단 '한밤' 인터뷰 장면은 최고의 1분인 시청률 4.5%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BTS 연대기'는 3.3%(전국 기준)을 나타냈다. 다소 아쉬움이 남는 시청률 기록이긴 하지만 'BTS 연대기'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여러 차례 거론되는 등 남다른 화제성을 자랑했다.


'동물농장'과 '그것이 알고싶다'로 SBS 시청자들과 꾸준히 마주한 신동엽, 김상중은 '신동엽 VS 김상중- 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로 뭉쳤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 신동엽과 애연가 김상중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술과 담배에 대한 진실, 그리고 건강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풀어놓을 계획이다. 술을 마시기 위해 담배를 끊은 신동엽, 술을 마시기 위해 금연한 김상중의 치열한 자존심 대결이 관전 포인트로 손꼽힌다.


동시에 두 사람은 국내 최초로 미래의 술인 알카렐을 공개하고 흡연자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최신 트렌드, 전자 담배의 위험성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다른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던 색다른 콘텐츠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신동엽 VS 김상중- 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 1부는 오는 14일 밤 11시 20분, 2부는 15일 밤 11시 방송된다.



김은지 hhh50@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