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뮤지컬 '아이언마스크' 산들·노태현·김동한 캐스팅…11월 개막

최종수정2019.10.11 09:06 기사입력2019.10.11 09:06

글꼴설정
뮤지컬 '아이언마스크'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사진=메이커스프로덕션

뮤지컬 '아이언마스크'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사진=메이커스프로덕션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뮤지컬 '아이언마스크'가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아이언마스크'는 프랑스 왕실에 태어난 쌍둥이, 루이 14세의 이야기를 다룬다. 한 명은 왕이 되고 또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야만 했던 운명의 주인공 이야기는 정의를 위해 맞서 싸우는 삼총사의 모험과 함께 전개된다.


작품은 '몬테크리스토 백작', '삼총사'의 원작자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로, 1998년 영화로도 성공을 거뒀던 작품이다.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아이언마스크'는 지난해 국내 초연됐다.


탐욕적이며 독선적인 프랑스의 왕 루이와 루이의 쌍둥이 동생이라는 이유로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있는 필립, 루이/필립 역에는 뮤지컬 '삼총사', '아이언마스크'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사랑받은 산들(B1A4), 뮤지컬 '메피스토'에서 떠오르는 신예로 활약을 보인 노태현이 캐스팅됐다. 이어 옴므파탈적인 매력과 탁월한 가창력을 지닌 가수 김동한이 뮤지컬 배우로 변신을 시도한다. 루이/필립 역은 추후 추가 캐스팅이 예고되어 있다.


왕실총사 대장으로 정의감 넘치는 캐릭터의 달타냥 역에는 '삼총사', '잭더리퍼', '프랑켄슈타인' 등에서 몰입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무대 장인임을 입증한 이건명, '엑스칼리버', '마리 앙투아네트' 등의 작품에 출연한 김준현이 분한다.


삼총사의 리더이자 아들 라울을 향한 부성애를 보여주는 아토스 역은 '드라큘라', '잭더리퍼', '삼총사'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무대를 장악해온 신성우, '노트르담 드 파리', '안나카레니나', '서편제'에서 매력적인 보이스와 안정감 있는 전달력으로 캐릭터를 구현해온 서범석이 무대에 선다.


삼총사 은퇴 후 세실과 함께 행복한 여생을 보내고 있는 포르토스 역은 뮤지컬 '드라큘라', '메피스토', '잭더리퍼'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성한 성량으로 무대를 이끈 김법래, '삼총사', '몬테크리스토', '용의자 X의 헌신'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감초 역할을 맡아온 장대웅이 캐스팅됐다.


세상이 바뀌길 염원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아라미스 역은 '팬텀', '오페라의 유령', '모차르트'에서 호평을 얻은 윤영석, '팬텀싱어' 출신의 풍부한 성량의 소유자 박상돈이 발탁됐다.


고혹스러운 자태 뒤 슬픔을 안고 있는 앤 역은 뮤지컬 '메피스토', '잭더리퍼', '삼총사'에서 안정적인 무대로 감동을 전한 백주연, '젠틀맨스 가이드', '로빈훗', '두 도시 이야기'에서 매 공연마다 호평이 쏟아지는 배우로 인기를 얻은 김아선, '지킬 앤 하이드', '셜록홈즈', '에드거 앨런 포'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인 정명은이 지난 시즌에 이어 트리플 캐스팅됐다.


그 누구보다 포르토스를 사랑하는 따뜻한 인품을 지닌 세실 역은 '엘리자벳', '레미제라블', '영웅'의 조영경, '광화문연가', '서편제', '황태자루돌프'의 이은율이 낙점됐다.


라울과 청혼을 약속한 따뜻하고 기품있는 여인 크리스틴 역은 뮤지컬 '모든 순간이 너였다', '투모로우모닝'에 출연한 그룹 스피카 출신의 양지원, 제60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를 거머쥔 성악과 출신 이영인, 단아한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리얼걸프로젝트 출신의 이지원이 첫 뮤지컬 데뷔 무대로 선다.


크리스틴만을 사랑하는 로맨티스트 라울 역은 '지하철 1호선', '모스키토', '무적의 삼총사'에서 부드러운 면모와 강인함을 보여온 박근식, 방송 '슈퍼밴드', '혼족어플'에서 타고난 음악 감각과 재능으로 인기를 얻었던 지상, 그룹 느와르의 이준용이 출연한다.


한편 '아이언마스트'는 오는 11월 23일부터 2020년 1월 26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오는 18일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