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전기기능사 필기 전원합격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전기기능사 필기 전원합격

최종수정2019.10.17 14:57 기사입력2019.10.17 14:57

글꼴설정
사진=주경야독 제공

사진=주경야독 제공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전기기능사 시험대비반을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 운영했으며 2019년도 4회차 실시한 필기시험에서 응시자 전원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표한 합격률이 약 31%인 점을 감안한다면 매우 높은 합격률이 아닐 수 없다.


전기기능사는 전기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전기에 필요한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빌딩, 공장, 주택 및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보수, 검사, 시험 및 관리 등을 할수 있는 자격이다.


전기기능사는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에 유행을 타지않는 자격증이며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교육관계자는 ‘전기기능사 과정은 NCS 기반으로 편성된 교육과정으로, 기본적으로 자격증 취득이 우선이며, 실무 활용이 포함 된 역량강화 교육으로 수료 후 취업지원까지 진행되는 과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2020년 1회 전기기능사 시험대비 11월 25일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양성교육)을 시작으로 재직자(향상교육)들을 위한 야간반과 주말반까지 운영예정이다.


국비지원 교육참여는 고용노동부에서 ‘내일배움카드’ 를 발급받으면 훈련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최대 100%까지 국비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참여시 교재,온라인강의 지원과 훈련참여지원수당 지급(양성교육만 해당) 및 취업지원까지 가능하다.


한편,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조경,환경,직업상담,산업안전,위험물등 NCS기반으로 편성된 다양한 훈련과정을 국비지원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상담 및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장소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지하철 1, 7호선)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