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펭수, 영화계 뜨거운 러브콜…'백두산·천문'과 특급 만남

bar_progress

[단독]펭수, 영화계 뜨거운 러브콜…'백두산·천문'과 특급 만남

최종수정2019.11.12 17:35 기사입력2019.11.12 17:35

글꼴설정
[단독]펭수, 영화계 뜨거운 러브콜…'백두산·천문'과 특급 만남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대세 스타' 펭수가 영화 '백두산', '천문'과 특급 협업을 펼친다.


먼저 펭수는 오는 12월 개봉하는 이병헌, 하정우 주연 영화 '백두산'(감독 김병서)과 콜라보레이션에 나선다. 대세 스타로 떠오른 펭수가 연말 극장가 흥행 견인차 구실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12일 뉴스컬처 취재 결과, 펭수는 하정우 등과 만나 특별한 협업을 펼칠 예정이다.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올 연말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대세' 펭수와 만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지 주목된다.


또한, 펭수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감독 허진호)와 역사 교육 콘텐츠 협업에 나선다.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리는 사극 '천문'과 펭수가 만나 어떤 정보와 재미를 안길지 주목된다.


여기에 더해 펭수는 2020년 1월 개봉하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등과 협업을 논의 중이라는 전언이다.


영화 관계자는 "펭수를 잡으려는 영화계의 러브콜이 뜨겁다"라며 "웰메이드 콘텐츠로서 풍부한 매력을 갖춘 펭수와 협업을 무척 원하는 분위기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2020년 1월까지 펭수의 스케줄이 꽉 차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섭외가 밀려오고 있지만 일정 관계로 다 소화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관해 EBS 관계자는 "제안을 받았으나 현재 논의 중"이라며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는 없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EBS(교육방송) 연습생 펭수는 유튜브 '자이언트펭TV' 채널을 통해 인사하고 있으며, 'E육대'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요들송, 랩, 춤 등 다양한 장기를 가지고 있으며, EBS뿐 아니라 SBS, MBC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