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떠난다" 혼족이 호캉스 즐기는 법…1인 조식→VR게임[NC플레이스]

bar_progress

"나혼자 떠난다" 혼족이 호캉스 즐기는 법…1인 조식→VR게임[NC플레이스]

최종수정2019.11.09 09:00 기사입력2019.11.09 09:00

글꼴설정
혼캉스 사진=unsplash

혼캉스 사진=unsplash


[뉴스컬처 김나영 인턴기자] 새하얀 침구에 가지런히 정돈된 물품들은 어지러운 마음을 정리하기에 제격. 이 때문일까? 나홀로 혼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요동치는 국제 정세에 일본, 홍콩 등 근거리 여행지도 선택지에서 지워지고 일상에서 쌓인 피로를 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 현대인에게 호텔은 최선의 선택지가 됐다.


이에 특급 호텔은 휴식과 재충전을 원하는 '혼캉스족'을 잡기 위해 특색 있는 1인 패키지 상품을 내세워 2030 밀레니얼 세대들을 공략하고 있다. 조용히 휴식을 취하려는 이, 남들 시선 신경 쓰지 않고 레저 활동에 참여하는 이 모두 '혼자서도 행복해요'를 외칠 수 있게 되는 다양한 혼캉스 방법을 소개한다.

1. 레스케이프(L’Escape)
사진=레스케이프

사진=레스케이프


미식으로 유명한 레스케이프는 싱글족을 위한 1인 전용 상품 '러브 미(Love me)' 패키지를 마련했다. '러브 미' 패키지는 럭셔리한 휴식을 원하는 싱글족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1인 조식(인룸 다이닝 혹은 라망시크레 중 선택)과 레스케이프의 시그니처 욕조에서 즐길 수 있는 배스솔트, 리프레쉬를 위한 유기농 콤부차 등을 제공한다.


주중 체크인 고객에게는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제공해 더욱 여유롭다. 스위트룸 선택 시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배스솔트와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는 1인 애프터눈티 세트, 인룸 와인 등이 추가된다. 또한, 호텔 8층 스파 바이 보떼비알에서 1인 스파 트리트먼트가 약 30% 할인된다.


내년 3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메이필드 호텔
사진=메이필드호텔

사진=메이필드호텔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따듯하게 몸 녹일 수 있는 1인 스파 패키지도 있다. 메이필드 호텔 '베러 미(Better Me)'는 슈페리어 객실과 조식 이용은 물론, 레스토랑 또는 룸서비스 이용권과 사우나 1인 비용까지 포함돼 있다. 게다가 수영장 및 헬스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별히 노천탕도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베러 미 위드 제스파' 패키지는 제스파 안마의자가 구비된 디럭스룸으로 승급된다. 메이필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스파 안마의자는 자동 체형 측정 기능과 다리 길이 조절 기능으로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고 강도조절 및 온열 기능이 있어 마사지 효과를 배가시켜준다. 이에 방문객들은 방 안에서 편안하게 안마 서비스를 체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패키지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3. 롯데호텔 서울
사진=롯데호텔서울

사진=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은 오는 30일까지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펀 앤 레이지(Fun & Lazy)' 패키지를 선보인다.


메인 타워(Main Tower) 슈페리어 룸 1박, 인룸 조식 1인, VR 기기 1대 대여 혜택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1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여 오롯이 혼자만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이용자는 60도 VR콘텐츠 80여 종을 비롯, 액션·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60여 종, 인기 만화와 애니메이션 20여 종, 고전 영화 10여 종을 즐길 수 있다.


체크인 다음 날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하여 달걀 요리, 빵, 요거트, 과일주스로 구성된 푸짐하고 고급스러운 아침을 객실 내에서 느긋하게 즐길 수 있다.

4.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나혼자 떠난다" 혼족이 호캉스 즐기는 법…1인 조식→VR게임[NC플레이스]

휴식에 그치지 않고 특별한 문화 경험까지 더 하고 싶은 혼캉스족은 반얀트리 서울을 기억하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크리스트자나와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회'를 국내 최초로 오는 18일까지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개최한다. 전시회는 고급 위스키를 마시는 즐거움에서 현대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시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문 해설가의 도슨트 투어도 진행된다.


더불어 반얀트리 서울의 대표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는 '로얄살루트 칵테일'을 출시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나영 인턴기자 red18@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