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수능 한파에는 코트 vs 패딩, 전소미→류진 아이돌의 수험생룩

최종수정2019.11.14 09:53 기사입력2019.11.14 09:53

글꼴설정
수능을 보는 전소미, 아리아즈 주은.

수능을 보는 전소미, 아리아즈 주은.


[뉴스컬처 김은지 기자]아이돌이 선택한 수능 한파 패션은 무엇일까.


기온은 뚝, 칼바람은 쌩쌩.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당일인 14일 어김없이 '수능 한파'가 돌아왔다. 서울 체감 기온은 무려 영하 9도로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옷장에 묵혀둔 롱패딩과 두터운 코트를 꺼내야 하는 이날, 수험생 아이돌 스타들의 선택은 어떤 룩이었을까.


전소미·민주·최리..춥지만 '얼죽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한 공원소녀 민주, 전소미, 이달의소녀 최리.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한 공원소녀 민주, 전소미, 이달의소녀 최리.


수능을 치르기 위해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에 나타난 전소미는 교복 차림에 새하얀 코트를 입어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또 그는 코트와 비슷한 색감의 스카프, 독특한 디자인의 숄더백, 은은한 유광의 슈즈를 매치했다.


공원소녀 민주는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파스텔톤 코트를 골랐다. 아우터의 민트빛 색감은 그의 뽀얀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었다. 이달의소녀 최리는 채도가 낮은 베이비핑크 떡볶이 코트를 입었다. 그는 한 아이템으로 따뜻한 겨울 무드를 살리는 것은 물론, 러블리한 분위기까지 연출했다.


류진·수윤·주은..추위에는 패딩!

수능을 치르는 ITZY 류진과 아리아즈 주은, 로켓펀치 수윤, 윤경.

수능을 치르는 ITZY 류진과 아리아즈 주은, 로켓펀치 수윤, 윤경.


ITZY(있지) 류진과 아리아즈 주은은 추운 겨울 '필수템' 블랙 롱패딩을 골랐다. 특히 류진은 마스크까지 착용, 한파에 맞서는 진짜 수험생 면모를 보였다. 주은은 편안한 청바지에 롱패딩을 걸쳐 화려한 아이돌 스타에서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변신했다.


같은 그룹 로켓펀치 수윤, 윤경은 같은 패딩, 다른 컬러로 눈길을 끌었다. 먼저 수윤은 단정한 교복에 하얀 양말, 운동화를 매치하고 검은색 롱패딩을 입었다. 윤경은 크림색 숏패딩을 택했다. 그런가 하면 두 사람은 로켓펀치 멤버들이 챙겨줬다는 같은 디자인의 도시락 가방을 한 손에 쥐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뉴스1



김은지 hhh50@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