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과제 선정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과제 선정

최종수정2019.11.18 16:40 기사입력2019.11.18 16:40

글꼴설정
왼쪽부터 Boom age Engineering Solutions 대표,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 김현모 대표이사

왼쪽부터 Boom age Engineering Solutions 대표,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 김현모 대표이사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대표이사 김현모)가 ‘2019년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해외수요처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 사업은 중소기업의 혁신기술 신제품 개발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으로 2년의 개발 기간 동안 최대 5억원(총괄사업비 7억6천만원)의 개발비를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는 정부지원금 최대한도인 5억 원(총괄사업비 7억6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으며, 2년 간 신제품 개발을 착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개발 성공 시, 인도에서 공조기를 제조하는 Boom Age Engineering Solutions 업체를 통해 1,500,000 달러에 해당하는 개발 제품을 수출 할 예정에 있다고 덧붙였다.


개발 제품에 사용되는 친환경 악취 예방소재는 산업/상업용 공조기에 적용 돼 미생물을 이용한 악취를 저감 시키는 기술로서 화학제품의 안전성과 짧은 지속성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김준형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 과장운 “친환경 탈취 제품에 적용되는 천연물 기반 소재인 미생물은 산업용 공조기 내부에 형성기작을 통해 악취 저감 및 근본 원인을 해결 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 기술” 이라고 설명했다.


김호준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 박사는 “전 세계적인 화학물질 규제가 강화되는 환경규제의 패러다임을 반영하는 기존 화학공정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 정부지원 과제로 선정된 만큼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계기로 해당 업체는 천연 미생물 소재를 활용한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에 한걸음 더 다가선 것으로 알려졌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