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공족’ 사로잡은 스터디카페 창업 관심…브랜드 선정 시 유의할 점은?

‘카공족’ 사로잡은 스터디카페 창업 관심…브랜드 선정 시 유의할 점은?

최종수정2019.12.04 17:20 기사입력2019.12.04 17:20

글꼴설정
사진=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 가정루원시티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사진=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 가정루원시티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집과 도서관보다는 카페에서 공부나 스터디모임을 하는 ‘카공족’이 늘면서 스터디카페 시장의 규모가 날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스터디카페는 운영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고수익을 올려볼 수도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대기업 직원 이상의 월 수입을 올려볼 수도 있는 사장님으로 변신하려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업계 경쟁심화로 브랜드 선택의 중요성 커져


하지만 스터디카페 시장의 밝은 면만 보고 무작정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창업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스터디카페 점포 수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현재의 매출이 꾸준히 지속되리란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브랜드 선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먼저, 이용자들을 끌어들일 만한 차별화된 시설과 영업전략을 갖췄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선택하려는 브랜드가 창업 전후로 적절한 컨설팅을 제공하는지도 반드시 따져봐야 할 요소다.


실질적으로 가맹점주에게 고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상권분석과 꾸준한 운영 지원을 제공하는 업체는 드물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고정수익·원금보장 창업시스템 등장해 관심


이런 상황에서 최근 스터디카페 로웰클래스가 확실한 고정수익과 원금보장의 안정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창업 시스템을 선보여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2억 보증금 기준 월 300만원의 확정수익을 보장하고, 계약만료 후 원금 2억을 100% 돌려주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창업주들의 큰 고민인 사업의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게 본사 측의 주장이다.


로웰클래스는 독립적 공간과 이용자들의 건강을 모티브로 업계 장악력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세먼지와 공기 걱정을 덜 수 있도록 관수시스템을 적용한 살아있는 조경 조성으로 자연적인 가습과 공기정화 시스템을 갖춰 눈길을 끈다.


고급스럽고 쾌적한 인테리어 역시 돋보인다. 넓이 1m~1.4m 이상의 책상과 전 좌석 편안한 의자를 제공해 오랜 시간 무리 없이 앉아서 집중력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여건에 따라 색 온도와 조도 변경 그리고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 스탠드도 제공하고 있다.


로웰클래스 관계자는 “결국은 이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터디카페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본다”며 “많은 좌석을 확보하는 설계가 아닌,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학습 공간 조성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로웰클래스 본사는 신규 가맹점에 다양한 홍보,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