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연성대학교 빛내는 유명인…'치어리더 목나경·배우 오지호'

최종수정2019.12.06 17:03 기사입력2019.12.06 17:03

글꼴설정
연성대학교 유명인 목나경. 사진=목나경 인스타그램.

연성대학교 유명인 목나경. 사진=목나경 인스타그램.



[뉴스컬처 최준용 객원기자] 연성대학교 출신 유명인들이 주목받고 있다.


연성대학교에는 배우 오지호, 개그맨 장동혁, 인기 치어리더 목나경 등 유명인들이 학교를 빛내고 있다.


연성대학교는 연예인 양성 관련 학과는 없지만 스타들이 배출됐다.


연성대학교의 자랑스런 유명인은 먼저 배우 오지호가 있다.

연성대학교 유명인 배우 오지호.

연성대학교 유명인 배우 오지호.



그는 연성대학교가 2012년 교명을 바꾸기 전 안양과학대학 공업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연성대학교의 자랑스런 동문 오지호는 1998년 영화 '까'의 단역으로 데뷔한 후 영화 '미인'에서 주연을 맡으며 주목받았다. 이후 그는 '환상의 커플' '내조의 여왕' '직장의 신' 등 인기 드라마와 '7광구' '연애의 맛'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며 활약 중이다.

연성대학교 유명인 개그맨 장동혁.

연성대학교 유명인 개그맨 장동혁.



연성대학교를 빛낸 두번째 유명인으로는 개그맨 장동혁 역시 연성대학교로 교명이 바뀌기 전 안양과학대학 제어계측학과를 졸업했다. 장동혁은 KBS 18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개그 대국'에서 장동혁 3단, '봉숭아 학당'에서 중국집 진짜루의 배달원, 노마진, 동혁이 형 등으로 인기를 구가했다.


연성대학교에 재학중인 스타도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인기 치어리더 목나경이 그 주인공. 목나경은 치어리더계의 떠오르는 샛별이다.


목나경은 현재 대구 FC,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의 치어리더를 맡고 있다. 2016년 데뷔한 고등학생 치어리더로 주목받았었다.



최준용 객원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