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브래드 피트를 주목하라‥'인생의 의미는?'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브래드 피트를 주목하라‥'인생의 의미는?'

최종수정2019.12.23 10:52 기사입력2019.12.23 10:52

글꼴설정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주연 배우 브래드 피트. 사진=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스틸컷.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주연 배우 브래드 피트. 사진=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스틸컷.


[뉴스컬처 최준용 객원기자]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주연 배우 브래드 피트는 1963년 생으로 미국 출신의 배우겸 프로듀서이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주연 배우 브래드 피트는 현 시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최고의 미남 배우 중 한 명이며, 배우 뿐 아니라 제작자로도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브래드 피트의 대표작으로는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오션스 일레븐' 시리즈,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월드워Z',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트로이', '파이트 클럽', '세븐' 등이 있다.


브래드 피트에게 있어 로버트 레드포드 감독의 '흐르는 강물처럼'은 의미가 깊다. '흐르는 강물처럼'에서 주연으로 발탁되는 행운을 얻은 브래드 피트는 흥행에 그다지 성공하지 못했지만 비평으론 꽤 좋은 평을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됐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제65회 아카데미 시상식 촬영상 수상작으로 각색상, 음악상 후보작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1992년에 개봉됐으며, 로버트 레드포드 감독, 크레이그 셰퍼, 브래드 피트 주연의 작품이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전 시카고 대학 교수 였던 노먼 맥클레인(1902~1990)이 자신의 실화를 토대로 1976년에 출판한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배경으로 예술적인 경지에 도달한 플라이 낚시의 환상적인 장면과 더불어, 가족 간의 사랑과 아픔 그리고 인생의 참 의미를 잔잔하게 그려 낸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4300만 달러 흥행으로 흥행은 그다지 성공못했지만 호평받으며 2차 매체에서 선전했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촬영지는 미국 몬태나 주 블랙풋 강가이며, 훗날 유나바머의 아지트로도 알려졌다.


목사 리버런드 맥클레인은 아들 노만과 폴, 부인과 함께 몬태나주 강가의 교회에 살면서 낚시를 종교처럼 소중히 여기고 즐긴다. 아버지에게 낚시를 배운 노만과 폴도 어린 시절부터 낚시를 좋아한다. 신중하고 지적인 노만과 자유분방한 폴은 우애가 깊으면서도 경쟁적인 관계이다.


세월이 흘러 장성한 두 형제는 각기 다른 사회적 지위를 얻으며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포커를 즐기던 폴이 길에서 폭행을 당해 사망하고, 아버지와 노만은 사랑하는 폴을 잃은 상실감에 깊은 고뇌를 느끼게 된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네이버 영화기준 관람객 9.33점, 네티즌 8.93점을 받았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지난 1993년 4월24일 개봉됐으며, 호평에 힘입어 2014년 3월 6일 재개봉됐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크레이그 셰퍼, 브래드 피트, 톰 스커릿, 브렌다 블레신, 에밀리 로이드, 에디 맥크러그, 스티븐 셀렌 등이 출연했다.



최준용 객원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