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 두피관리팁

최종수정2019.12.27 09:12 기사입력2019.12.23 13:31

글꼴설정

헤솔두피클리닉스, 16년 두피관리 노하우
해운대 장산점 오픈 이벤트 진행

건조한 날씨, 두피관리팁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건조한 날씨에 피부 관리에 힘쓰는 것만큼 중요하게 관리해야 하는 것이 바로 두피이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을 맞은 두피는 각질이 쌓이기 쉽고 묵은 각질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탈모로 진행될 수 있다. 탈모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예방하고 피부 관리하듯 관심을 가지고 일상적으로 두피를 관리한다면 탈모 진행을 예방하고, 이미 탈모가 진행된 상태라도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작은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탈모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자칫 지나칠 수 있지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식생활이다. 규칙적인 식생활 습관으로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필요한데, 다이어트 등의 이유로 끼니를 거르거나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몸의 균형이 깨지고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다. 흡연이나 음주 기름기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한다면 두피 건강을 생각해 줄여보는 것이 좋다.


밤에 머리를 감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다.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두피에 필요한 유분까지 씻겨져 내려가고, 그 상태로 외출 시 자외선이 그대로 두피에 닿게 된다. 피부 보호막이 약해진 상태에서 자외선 자극에 노출되는 것. 이를 예방하기 위해 될 수 있으면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또한 머리카락의 세포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성장하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의 변화로 탈모를 예방했다면, 전문 클리닉으로 증상을 호전시키는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다양한 제품과 방법으로 탈모를 예방하고 두피관리에 도움을 주는 업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헤솔두피클리닉스’는 헤어 에스테틱 시스템으로 16년의 두피관리 센터 운영 노하우가 있어 전문적인 테라피가가능하다.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회복하여 아름다움을 되찾는 것을 모토로 두피관리 전문가인 트라콜로지스트를 양성하기도 하는 ‘헤솔두피클리닉스’는 자연 친화적 두피 모발관리 솔루션을 개발하여 효과적인 두피 및 탈모관리를 돕는다.


한편, 지난 12월 9일 오픈한 헤솔두피클리닉스 해운대 장산점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하며, 오픈 기념으로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능성 샴푸 증정, 50% 할인권, 두피 무료 측정 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전문가의 클리닉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참고해 볼만하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