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엑소 첸 결혼, 성민→태양 '기혼 아이돌' 누구?

최종수정2020.01.13 16:46 기사입력2020.01.13 16:46

글꼴설정

엑소 첸, 결혼·2세 소식 발표
슈퍼주니어 성민→빅뱅 태양, 기혼 아이돌 재조명

[뉴스컬처 김나연 인턴기자] 그룹 엑소 멤버 첸(본명 김종대)이 결혼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결혼 소식을 전했던 아이돌 멤버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13일 엑소 첸은 자필 편지를 통해 결혼 및 2세 소식을 전했다. 그는 "저에게는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다"며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놀라시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일찍 소식을 전하고 싶어, 회사와도 소통하고 멤버들과도 상의를 하고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결혼 발표를 한 엑소 첸. 사진=뉴스컬처DB

결혼 발표를 한 엑소 첸. 사진=뉴스컬처DB


이어 "그러던 중 저에게 축복이 찾아오게 됐다. 회사, 멤버들과 상의해 계획했던 부분들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기에 저도 많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이 축복에 더욱 힘을 내게 됐다"며 조심스럽게 2세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신부는 비연예인으로, 결혼식은 양가 가족들만 참석해 경건하게 치를 계획이다. 가족들의 의사에 따라, 결혼식 및 결혼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 사진=선예 인스타그램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 사진=선예 인스타그램


배우 김사은과 슈퍼주니어 성민. 사진=김사은 인스타그램

배우 김사은과 슈퍼주니어 성민. 사진=김사은 인스타그램


빅뱅 태양과 배우 민효린. 사진=태양 SNS

빅뱅 태양과 배우 민효린. 사진=태양 SNS


현역 아이돌 중 최초 기혼 멤버는 원더걸스 선예였다. 그는 지난 2012년 11월 연상의 캐나다 교포 남자친구와 결혼 계획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이듬해 1월 백년가약을 맺었다. 선예의 결혼으로 다른 원더걸스 멤버들은 자동으로 개인 활동에 주력하게 됐다. 이후 선예는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고 결혼 및 가정 생활에 전념, 2015년 원더걸스에서 공식 탈퇴했다. 지난 2018년 폴라리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5년만에 연예계에 복귀를 예고했으며, 이듬해 셋째를 출산, 현재는 세 딸을 슬하에 두고 있다.


슈퍼주니어 성민은 2014년 10월, 같은해 12월 뮤지컬 배우 김사은과 결혼한다고 밝혔다. 결혼과 동시에 혼전임신설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당시 멤버들의 입대 전 활동에 박차를 가해야 했던 중요한 시기였음에도 개인적인 욕심으로 결혼을 강행했던 사실이 알려져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됐다. 그룹 활동보다 결혼을 중시하는 등의 태도로 슈퍼주니어 팬덤 내에서는 성민의 퇴출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2017년에는 "좀 더 시간을 가지고 노력을 해야 될 것 같다"며 슈퍼주니어의 새 앨범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며, 지난해 정규 9집 완전체 활동에도 함께하지 않았다.


빅뱅 태양은 2017년 12월 3년간 교제했던 배우 민효린과의 결혼을 발표했다. 당시 태양은 군입대를 앞두고 있었던 만큼 갑작스러운 결혼 소식에 혼전임신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다. 태양과 민효린은 이듬해 2월 백년가약을 맺었으며, 태양은 결혼식 후 한달만에 군 입대했다. 성실히 군복무를 이행한 그는 지난해 11월 같은 빅뱅 멤버 대성과 함께 전역했다.


라붐 출신 율희와 FT아일랜드 최민환. 사진=율희 인스타그램

라붐 출신 율희와 FT아일랜드 최민환. 사진=율희 인스타그램


지연수와 유키스 출신 일라이. 사진=지연수 인스타그램

지연수와 유키스 출신 일라이. 사진=지연수 인스타그램


FT아일랜드 최민환, 라붐 율희는 2018년 5월, 연애 4개월만에 결혼과 동시에 2세 소식을 전했다. 그간 연예계 활동에 듯이 없음을 여러차례 전했던 율희는 결혼 발표 이후 팀과 소속사를 떠났다. 최민환은 여전히 FT아일랜드로 재계약을 이행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같은해 10월 결혼한 두 사람은 이후 아들 짱이를 출산,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를 통해 근황을 전했다. 특히 최근 방송에서는 율희의 여아 쌍둥이 임신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유키스 일라이 지난 2015년 12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14년 6월 결혼했으며 현재 아내가 임신 3개월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상대는 11살 연상의 유명 레이싱 모델 지연수로, 두 사람은 2017년 6월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 전 두 사람은 '살림남2'에 출연하며 아들 민수와의 일상을 공개했으며, 지연수는 지난해 MBN '동치미'를 통해 일라이와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김나연 인턴기자 delight_me@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