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새해 계획 1위 '다이어트'…스포츠 브랜드 운동클래스 거든다

최종수정2020.01.14 15:02 기사입력2020.01.14 15:02

글꼴설정
새해 계획 1위 '다이어트'…스포츠 브랜드 운동클래스 거든다

[뉴스컬처 김나영 인턴기자] 새해에 남다른 각오로 결심하는 건 바로 '운동'이다. 올해만큼은 날씬이로 거듭나고 싶은 마음으로 굳은 의지를 다졌던 게 어느새 2주가 지났다. 지금 이 시점에서 시들해진 마음을 다잡을 무언가가 필요하다. 이들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가 좋은 운동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여러 운동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러닝크루가 되어 함께 러닝 트랙을 누비기도 하고 개인 PT 선생님처럼 나에게 운동플랜을 짜주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다이어트 목표를 이뤄보자.

아디다스 런베이스
사진=아디다스

사진=아디다스


도심을 달리는 러닝 크루족이 활발해지면서 아디다스는 러닝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아지트 '아디다스 런베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6년 4월 서울 경리단길에 3층 규모로 시작한 '아디다스 런베이스'는 약 2년간 활발히 운영되다 현재 서울숲 인근으로 자리를 옮겨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곳에서는 서울숲, 한강, 트랙 코스 등 다양한 러닝 코스를 넘나들며 이용료 4천 원에 라커룸, 샤워실을 비롯한 러닝 코칭, 코어운동, 리커버리 클래스 등 러너를 위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거기다 아디다스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러닝화와 러닝 고글은 무료로 별도의 세탁비를 지불하면 의류까지 렌탈할 수 있으니 출퇴근 복장 그대로 방문해도 무방하다.


이용료 4천 원이 아깝지 않을 만큼 알찬 프로그램과 친절하면서도 편리한 서비스가 특히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다. 쉽게 사그라드는 운동 의지를 다지고 남들과 비교하며 자신의 부족한 점을 알 수 있어 더욱 좋다.

나이키 NTC
사진=나이키

사진=나이키


집 밖을 나가기가 두려운 이들에게 홈트레이닝은 적절한 처방이다. 유튜브를 헤매이며 운동 클립 영상을 찾는 것이 지겹다면 나이키 NTC 앱을 살펴보자. NTC 앱에서는 나이키 운동선수와 트레이너가 고안한 15분짜리 짧고 유용한 운동을 100개 이상 제공하여 혼자서도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


근력 군, 운동 유형 별로 탐색이 가능해 특정 부위를 트레이닝 하기에 좋고 운동 컬렉션 섹션에서는 몸무게와 키, 평소 운동 횟수 등을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맞춤형 플랜을 세울 수 있어 좀 더 계획적이다. 게다가 필터로 레벨, 운동시간, 장비, 운동강도 등도 세분화하여 설정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운동을 진행할 수 있다.


운동을 끝낸 후, 자신의 운동을 인증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들도 마련되어있다. 나이키의 심볼 스우시를 인증샷에 새길 수 있으며 각종 스티커를 제공해 사진을 꾸밀 수 있다.

룰루레몬 커뮤니티 클래스
사진=룰루레몬

사진=룰루레몬


스포츠 커뮤니티 계에서는 룰루레몬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럭셔리 요가복 브랜드 룰루레몬은 커뮤니티 클래스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중요성을 알리고 브랜드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장기적인 팬을 양성한다. 청담 플래그십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스토어, 룰루레몬 롯데월드몰 스토어, 파르나스 몰 스토어 등에서 시행되며 가격은 모두 무료다.


요가를 주 종목으로 인도의 전통 요가 아쉬탕가, 요가 도구를 사용하는 소도구 요가, 브로가(남성들끼리 하는 요가) 등을 포함한 다채로운 요가 클래스가 열리고 있으며 이외에도 꽃꽂이, 건강한 식단 짜기, 복싱 등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클래스도 함께 열고 있다. 클래스는 랜덤 추첨 방식이며 경쟁률이 보통 4 대 1, 높을 땐 10 대 1까지 갈 만큼 인기가 높다.



김나영 인턴기자 red18@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