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제2회 공연 사진전 2월 개최…참여 작가 모집

최종수정2020.01.15 08:59 기사입력2020.01.15 08:59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제2회 공연사진전 'Drama & Documentary'가 참여작가를 모집한다.


보통현상이 주관하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KNOU캠퍼스타운이 주최하는 'Drama & Documentary'는 과거에는 단순 기록으로 시작돼 현재는 공연예술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사진들을 별도의 '작품'으로 만날 수 있는 전시다.


제2회 공연 사진전 'Drama & Documentary'가 개최된다. 사진=보통현상

제2회 공연 사진전 'Drama & Documentary'가 개최된다. 사진=보통현상



이번에는 단순 공연사진 외에도 이를 활용해 제작된 포스터 및 홍보물 등에까지 전시영역을 넓힌다. 이를 통해 흥미를 유발할 정도로 포스터만의 가치와 의미를 지니는 영화계처럼 공연사진의 예술적, 실용적 가치를 재조명할 예정이다.


보통현상의 대표 김솔 디자이너는 이번 전시에 대해 "공연사진 작가는 공연을 기록한다는 기능적인 역할뿐 아니라 공연의 감동을 상기시키고, 그 자체로도 감흥을 주는 예술적 가치를 지닌다는 것을 보여 사진작가 역시 공연 스태프로서 한 축을 담당한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2016년에 이어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더 풍성한 전시와 교류를 위해 공개적으로 참여작가를 모집한다. 현재 한국에서 활동 중인 공연사진 작가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제2회 공연사진전 'Drama & Documentary'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캠퍼스타운 열린관 2층 오픈갤러리에서 2월 중 열릴 예정이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