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말모이' 오늘(12일) VOD 오픈, TV·극장 동시상영

최종수정2019.02.12 08:42 기사입력2019.02.12 08:42

글꼴설정
'말모이' 포스터/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말모이' 포스터/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영화 '말모이'(감독 엄유나)가 오늘(12일)부터 안방 서비스를 시작한다.


'말모이'는 12일부터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네이버 N스토어, CJ Tving, 씨츄, pooq,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VOD 서비스를 실시한다.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 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 분)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유해진, 윤계상, 김홍파,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등이 뭉쳤다.


터지는 웃음부터 가슴 깊은 울림을 전하는 이야기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총이나 칼로 하는 항일투쟁이 아니라 우리말을 지켜 나라를 지키고자 했던 영화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몰랐던 독립운동의 또 다른 면을 보여주며 전 세대 관객들의 뜻 깊은 공감과 입소문 열풍을 이끌었다.


이번 '말모이'의 IPTV/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서비스는 아직 영화를 관람하지 못한 관객은 물론, 재관람을 원하는 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해당 서비스를 통해 '말모이'를 관람하는 관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 및 각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