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훔치는 도둑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불가능한 게임 '인셉션'[영화콕!]

bar_progress

생각을 훔치는 도둑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불가능한 게임 '인셉션'[영화콕!]

최종수정2019.12.02 18:26 기사입력2019.12.02 18:26

글꼴설정
사진=영화 '인셉션' 포스터.

사진=영화 '인셉션' 포스터.


[뉴스컬처 최준용 객원기자] 영화 '인셉션'(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은 드림머신이라는 기계로 타인의 꿈과 접속해 생각을 빼낼 수 있는 미래사회에서 생각을 훔치는 도둑이자 특수보안요원 돔 코브가 우연한 사고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인셉션'에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와타나베 켄, 조셉 고든 레빗, 마리옹 꼬띠아르, 엘렌 페이지, 톰 하디, 킬리언 머피, 톰 베린저 등이 출연했다.


드림머신이라는 기계로 타인의 꿈과 접속해 생각을 빼낼 수 있는 미래사회. 돔 코브(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는 생각을 지키는 특수보안요원이면서 또한 최고의 실력으로 생각을 훔치는 도둑이다. 우연한 사고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된 그는 기업간의 전쟁 덕에 모든 것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임무는 머릿속의 정보를 훔쳐내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머릿속에 정보를 입력시켜야 하는 것. 그는 '인셉션'이라 불리는 이 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최강의 팀을 조직한다. 불가능에 가까운 게임, 하지만 반드시 이겨야만 한다.


영화 '인셉션'의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1991년 코믹 호러물인 '크리터스3'에 출연하며 영화계에 정식으로 데뷔하게 된다. 이후 그는 '길버트 그레이프' '바스켓볼 다이어리' '로미오와 줄리엣' '타이타닉'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며 세계적 스타의 반열에 오른다. 특히 그는 '위대한 개츠비'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등 영화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고도 수상실패라는 불운으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설움을 씻었다.


영화 '인셉션'의 배우 마리옹 꼬띠아르는 1975년생으로 1993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데뷔를 했으며, 국내외의 텔레비전에서 다양한 주연과 조연을 맡았다.


마리옹 꼬띠아르는 영화 '내가 싸우듯이'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대표작으로 '라비앙 로즈' '택시' '퓨리아'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빅 피쉬' '미드나잇 인 파리' '인셉션' '다크 나이트 라이즈' 등이 있다.


마리옹 꼬띠아르는 프랑스의 전설적인 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일생을 그린 영화 '라비앙 로즈'에서 주연을 맡아 아카데미상, 영국 아카데미상, 세자르 상, 골든글로브상의 여우주연상을 휩쓸었다.


이 중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은 프랑스어로 연기한 영화 배우에게 처음으로 주어진 상이었다. 참고로 마지막에서 피아프의 곡 Non, je ne regrette rien을 불렀는데 이 노래는 추후에 마리옹 꼬띠아르가 출연한 '인셉션'의 메인 테마곡으로도 사용된다.


'인셉션'의 배우 조셉 고든레빗은 미국의 영화감독으로 1981년생이다. 아역배우 출신인 그는 2009년 '500일의 썸머'로 본격적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조셉 고든레빗은 그해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2009년에는 선댄스 영화제에서 자신이 감독한 단편영화 '스파크'를 출품했다. 2013년에는 자신이 주연, 각본, 감독을 맡은 첫 장편 영화인 '돈 존'으로 감독으로서 역량을 인정받는다.


한편, '인셉션'은 네이버 영화 기준 기자-평론가 7.93, 네티즌 9.22점을 받았다. 지난 2010년 7월21일 개봉된 '인셉션'은 583만5017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런닝타임은 147분이고, 12세 관람가이다.



최준용 객원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