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겨울왕국2' 태연→정은지, 'Into The Unknown' 커버송 릴레이

최종수정2019.12.03 09:32 기사입력2019.12.03 09:32

글꼴설정
'겨울왕국2' 커버송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DisneyMusicVEVO, 버블디아 유튜브

'겨울왕국2' 커버송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DisneyMusicVEVO, 버블디아 유튜브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겨울왕국2' OST의 인기가 커버송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인 태연과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의 'Into the Unknown' 뮤직비디오 듀엣 합성을 비롯해 셀럽과 유튜버의 커버까지 '겨울왕국 2'의 OST 'Into The Unknown' 커버송 릴레이에 많은 셀럽과 유튜버가 참여하고 있다.


'Into The Unknown'은 엘사의 주제곡이자 엔드크레딧 송 중 하나. 먼저 파워풀한 가창력과 감미로운 음색을 겸비한 태연과 '패닉! 앳 더 디스코'의 'Into the Unknown(From “Frozen 2”)'의 공식 뮤직비디오를 두 사람이 같이 부르는 듀엣처럼 합성한 영상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는 누리꾼의 폭발적인 호응을 끌어내며 유튜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조회수 78만회를 기록했다.


또 에이핑크 정은지가 SNS 라이브방송 중 팬들의 요청으로 즉석에서 'Into The Unknown'을 시원한 가창력으로 소화해낸 것은 물론, 박지민과 노라조 전 멤버 이혁, 열두달, 이시은 등 남녀 불문 다양한 셀럽들이 연이어 해당 곡을 커버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13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뮤직 크리에이터인 버블디아는 엘사를 연상시키는 파란색 의상을 입고 등장해 'Into The Unknown'을 본인만의 색깔로 소화해냄과 동시에 엘사의 또 다른 주제곡 'Show Yourself'를 커버할 것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원곡을 한 키 높여 부른 니다, 남매와 함께 부른 해리안, 남자임에도 원키로 소화한 우준승 등 유튜버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더해 'Into The Unknown'을 소화해 원곡과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