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백 투 더 퓨쳐', 80년대 작품이 이렇게 재미있다니…시간여행 레전드作[영화콕!]

bar_progress

영화 '백 투 더 퓨쳐', 80년대 작품이 이렇게 재미있다니…시간여행 레전드作[영화콕!]

최종수정2019.12.03 16:31 기사입력2019.12.03 16:31

글꼴설정
영화 '백 투 더 퓨쳐'(감독 로버트 저메키스)는 1985년부터 시작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마이클 J. 폭스 주연의 SF 영화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사진=영화 '백 투 더 퓨쳐' 포스터.

영화 '백 투 더 퓨쳐'(감독 로버트 저메키스)는 1985년부터 시작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마이클 J. 폭스 주연의 SF 영화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사진=영화 '백 투 더 퓨쳐' 포스터.


[뉴스컬처 최준용 객원기자] 영화 '백 투 더 퓨쳐'(감독 로버트 저메키스)는 1985년부터 시작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마이클 J. 폭스 주연의 SF 영화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영화 '백 투 더 퓨쳐'는 코미디, 드라마, 액션 요소도 들어가 있다. 시간여행과 그에 따른 타임 패러독스를 다룬 영화이다. 처음부터 3부작을 염두에 두고 기획되어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서사를 반복과 변주를 통해 절묘하게 그려냈다. 비평도 훌륭해 시간여행 영화의 대표작 중 하나가 됐으며, 흥행도 대성공해 1980년대 최고의 흥행작이기도 하다. 특히 이 영화의 주된 타임머신 기체인 드로리안은 영화 사상 가장 유명한 타임머신이다. 영화 '백 투 더 퓨쳐'는 '미래로 돌아간다'라는 제목처럼, 시간여행물로서 미래는 큰 비중이 없고 대부분의 배경은 과거이다.


영화 '백 투 더 퓨쳐'에는 마이클 J. 폭스, 크리스토퍼 로이드, 리 톰슨, 크리스핀 글로버, 토머스 F. 윌슨, 클로디아 웰즈, 마크 맥클루어, 웬디 조 스페버 등이 출연했다.


힐 밸리(Hill Valley)에 사는 주인공 마티 맥플라이(Marty McFly: 마이클 J. 폭스 분)는 록큰롤, 스케이트보드, 그리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명랑 쾌할한 고교생으로, 아버지 죠지(George Douglas McFly: 크리스핀 글로버 분)와 어머니 로레인(Lorraine Baines: 리아 톰슨 분), 그리고 형과 누나가 있는 가정의 평범한 청소년이다. 평소 친하게 지내던 괴상한 발명가 에메트 브라운 박사(Dr. EmmDr. Emmett L. "Doc" Brown: 크리스토퍼 로이드 분)가 스포츠카 드로리안(DeLorean)을 개조해 타임머신을 만들지만, 뜻밖의 사고로 브라운 박사가 테러범들에게 총을 맞고 위험해진 마티는 급기야 30년 전으로 간다.


극장 간판에는 2류 배우인 로널드 레이건이 보이고 청년인 아버지와 어머니를 보게 된다. 그러나 젊은 아버진 여전히 멍청하고, 무엇보다 어머니가 미래의 아들인 마티를 좋아해 야단이다. 마티가 미래로 가는 것을 도와 줄 사람은 30년 전인 젊은 브라운 박사뿐. 댄스 파티가 열리는 날에 아버지와 어머니가 만났던 것을 기억한 마티는 두 사람을 결합시키고자 어머니와 파티장으로 간다. 그런데, 심술장이 밥(Biff Tannen: 토마스 F. 윌슨 분)이 나타나 어머니를 겁탈하려 하나 화가 난 아버지가 일격에 때려 눕혀 그때부터 소심했던 아버지의 성격이 바낀다. 무사히 부모님은 만나 마티의 존재는 없었지지 않지만 마티의 '미래로의 귀환(Back to the future)'이 어려워지는 사태를 맞는다.


영화 '백 투 더 퓨쳐'의 배우 마이클 J. 폭스는 1961년생으로 캐나다 출신의 할리우드 배우이다. 그는 '백 투 더 퓨처' 시리즈의 주인공 마티 맥플라이 역할을 맡으면서 엄청난 스타덤에 오르게 되고 청춘스타의 상징이 된다. 파킨슨병을 앓게 된 후에는 배우로 활동하지 않고, 성우로 활동 중이다.


한편, 영화 '백 투 더 퓨쳐'는 네이버 영화 기준 관람객 9.39점, 기자-평론가 8.75점, 네티즌 9.40점을 받았다. 지난 1987년 7월17일 개봉된 '백 투 더 퓨쳐'의 런닝타임은 120분이고, 12세 관람가이다.



최준용 객원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