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왕', 보스웰리아 효능 집중조명 "관절 통증 완화, 관절염 예방까지"

bar_progress

'알짜왕', 보스웰리아 효능 집중조명 "관절 통증 완화, 관절염 예방까지"

최종수정2019.02.11 10:53 기사입력2019.02.11 10:53

글꼴설정
'TV정보쇼 알짜왕'에서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해 다뤘다. 사진=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TV정보쇼 알짜왕'에서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해 다뤘다. 사진=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뉴스컬처 이서윤 인턴기자] 관절 건강에 좋은 보스웰리아의 효능이 다시금 화제에 올랐다.


지난해 방송된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는 보스웰리아의 건강효과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오한진은 "보스웰리아의 건강효과는 뭐니 뭐니 해도 관절 건강이다"며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면 염증으로 인해 다시 관절 건강이 악화되는 악순환이 벌어진다. 보스웰리아 속에는 강력한 항염증성분인 보스웰릭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유발 물질을 차단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차윤환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보스웰리아에 관절염 예방효과가 있다고 하는 논문들이 있다"며 "관절염 환자 60명에게 8주간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게 한 후 결과를 봤더니 관절 통증과 활동 장애, 부종이 모두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서윤 인턴기자 lsy4167@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