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노화 방지+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섭취 적정량은?

bar_progress

'아보카도 오일', 노화 방지+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섭취 적정량은?

최종수정2019.08.14 10:30 기사입력2019.08.14 10:30

글꼴설정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다. 사진=SBS '좋은 아침'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다. 사진=SBS '좋은 아침'


[뉴스컬처 김예경 인턴기자]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미네랄 11가지, 비타민 20가지, 아미노산 10가지, 필수 아미노산 8가지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슈퍼푸드'로 불리는 음식 중 하나다.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9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의 씨를 이용한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요리에 쓰인다. 더불어 특히 재생과 보습에 좋아 화장품과 마사지 오일로도 자주 이용된다. 비타민 E가 풍부해 노화 방지, 피부 미용,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을 주며 오메가 3.9 지방산도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 김윤희 한의사는 "많은 분이 기름이라고 하면 혈관 건강에 안 좋다고 생각하는데, 아보카도 오일 속 지방은 착한 지방이다. 착한 지방의 정체는 불포화 지방산이다. 이는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설명했다.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와 함께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진다. 적정량은 1일 1~2스푼이다.



김예경 인턴기자 yekyung9388@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