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이지혜, 출산 후 5주만에 16kg 감량…비법은 '시서스 가루'

최종수정2019.09.11 07:15 기사입력2019.09.11 07:15

글꼴설정
이지혜가 시서스를 애용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지혜 인스타그램

이지혜가 시서스를 애용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지혜 인스타그램


[뉴스컬처 나혜인 인턴기자]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 보조제로 사랑 받고 있다.


얼마 전 이지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산 후 갑작스레 찐 살. 희한하게 안 빠지는 팔뚝살 뱃살. 시서스 다이어트 함께 합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지혜는 출산 후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으며 5부만에 16kg를 감량한 바 있다.


시서스는 보통 분말 가루의 형태로 물에 타먹거나 다른 음식에 곁들여 먹는 식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최근 다양한 방송에서 시서스 가루를 이용한 다이어트 식이 소개되는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요거트, 우유 등과 섞어 먹는 것이다. 이에 더해 시서스는 알약으로도 섭취가 가능하다.


시서스가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이유는 바로 '세로토닌' 성분 때문이다. 세로토닌 성분은 식욕, 채네 에너지 소비를 조절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랩틴,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딕포넥틱 분비까지 도와준다.


그러나 시서스에도 부작용이 있다. 시서스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나혜인 인턴기자 hi7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