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롤챔스] 젠지, 세트 스코어 2 : 0 몰아치며 그리핀 꺾고 승리

최종수정2019.07.14 01:06 기사입력2019.07.12 19:02

글꼴설정
'2019 롤챔스(LCK) 서머' 2라운드에서 젠지 이스포츠(이하 젠지)가 그리핀을 상대로 2 : 0 깔끔한 매치 승리를 따냈다. 사진=생중계 화면 캡쳐

'2019 롤챔스(LCK) 서머' 2라운드에서 젠지 이스포츠(이하 젠지)가 그리핀을 상대로 2 : 0 깔끔한 매치 승리를 따냈다. 사진=생중계 화면 캡쳐


[뉴스컬처 김인창 기자] '2019 롤챔스(LCK) 서머' 2라운드에서 젠지 이스포츠(이하 젠지)가 그리핀을 상대로 2 : 0 깔끔한 매치 승리를 따냈다.


젠지는 12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열린 '2019 롤챔스 서머' 2라운드에서 펼쳐진 그리핀과의 2경기에서 승리했다.


이날 젠지는 '큐베' 이성진이 탑 갱플랭크 픽을 꺼내들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피넛' 한왕호는 세주아니, '플라이' 송용준은 럭스, '룰러' 박재혁은 칼리스타, '라이프' 김정민은 갈리오를 선택했다.


첫 킬은 2분 바텀에서 나왔다. '피넛' 한왕호의 세주아니가 첫 레드 버프를 두르고 그리핀 바텀 라인의 허를 찌르는 극초반 갱킹을 시도했다. 이때 '리헨즈' 손시우의 노틸러스는 젠지의 군중 제어 기술을 활용한 집중 공격에 쓰러지며 초반 주도권은 젠지에게 넘어갔다.


13분 전령 앞에서 펼쳐진 주요 한타에서 그리핀은 다 함께 전령을 먼저 공격하기 시작했다. 전령에 집중한 틈을 노린 젠지, '피넛' 한왕호의 세주아니가 팀원들과 함께 달려들었다. 하지만 그리핀은 치열하게 젠지의 공세를 받아치면서 3대 2 킬 교환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그리핀은 초반 불리했던 전개에서 다시 경기 양상의 균형을 맞췄다.


20분 바텀에서 '큐베' 이성진의 갱플랭크와 '소드' 최성원의 카밀간에 일기토가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치열한 거리재기와 스킬 회피를 통해 '큐베' 이성진의 갱플랭크가 아슬아슬한 승리 거뒀다. 이를 통해 굴러간 스노우 볼은 그리핀의 미드 1차 타워가 파괴되는 모습까지 이어졌다.


이 흐름을 몰아 젠지는 화염 용을 공격했다. 그리핀은 거리를 재며 기회를 엿봤지만 만만찮은 젠지의 기세에 물러났다. 화염 용은 젠지가 챙겼지만 이때 글로벌 골드 격차는 500골드 미만을 유지하며 팽팽한 경기 양상을 보였다.


경기 시간 35분에 그리핀은 내셔 남작을 급습했다. 이를 눈치 챈 젠지의 '피넛', 한왕호의 세주아니는 바론 스틸을 시도했지만 실패로 돌아가며 한타 싸움이 시작됐다. 치열한 교전을 펼쳐 대등한 양상을 보였지만, 바론 버프를 두른 그리핀은 탑 2차 타워를 먼저 파괴하며 역전의 발판을 깔았다.


가장 큰 한타는 39분 이어진 장로 용 앞에서 펼쳐졌다. 이때 그리핀은 극도의 경기력을 뽑아내며 대승을 거두며 41분 부활한 내셔 남작을 다시 한 번 처치했다. 결국 그리핀은 바론+장로 버프를 둘렀다. 이때 글로벌 골드 격차는 5,000골드로 벌어지며 여러 방면에서 젠지는 무너져가고 있었다.


경기 시간 44분 젠지는 역전에 역전을 벌이는 한타를 펼치며 그리핀의 넥서스를 아슬아슬하게 파괴했다.



김인창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