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방 직격인터뷰] ‘보라 여신’ BJ유소나 "게임 말고도 새로운 모습 보여주고 싶어요"

bar_progress

[인방 직격인터뷰] ‘보라 여신’ BJ유소나 "게임 말고도 새로운 모습 보여주고 싶어요"

최종수정2019.07.11 12:10 기사입력2019.07.11 12:10

글꼴설정
인터넷방송 아프리카티비(TV)에서 BJ로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유소나가 데뷔 싱글을 발매 한다. 사진=BJ유소나 SNS

인터넷방송 아프리카티비(TV)에서 BJ로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유소나가 데뷔 싱글을 발매 한다. 사진=BJ유소나 SNS


[뉴스컬처 김주노 기자] 인터넷방송 아프리카티비(TV)에서 BJ로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유소나가 데뷔 싱글을 발매 했다.


11일 정오 유소나는 싱글 ‘서울 블루스’를 각 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공개 했다.


유소나는 지난 7일 자신의 유튜브 '소나튜브'를 통해 ‘서울 블루스’ 음원과 아트워크 티저 이미지를 선 공개를 해 첫 싱글에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신곡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보사노바 장르의 곡으로 유소나가 직접 작사, 작곡, 노래, 프로듀싱했으며, 리드미컬한 연주와 상반되는 비관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마틴스미스의 멤버 전태원이 보컬 디렉팅을 더해 곡 유소나의 유니크한 보이스를 극대화 했다.


다음은, 그와 나눈 이야기.

음원 발매 소감은

전부터 자작곡을 개인방송에서 종종 불러왔는데 팬들이 음원사이트에서 원할 때마다 편하게 듣고 싶다고 해서 발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듣기엔 너무 부족한 부분이 많이 들려서 아쉽고 부끄럽고 그렇습니다.


Q. 요즘 보라(보이는 라디오) BJ로 선언하고 활발한 활동 중인데 목표가 있는지?

5년간 매일 비슷한 게임 방송을 했는데, 제가 팬이라면 제 방송을 보는게 슬슬 지루할 것 같았어요.

게임 말고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보라에 도전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게임 방송을 할 때도, 보라 방송을 할 때도 목표는 같아요.

팬들이 그 날 어떤 콘텐츠든 저로 인해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 목표예요.


Q. 음원 발매 이후 계획된 라이브를 볼 수 있는 무대가 있는지?

8월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라이브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실 그것도 다이아TV 소속 크리에이터로 가는 거라 가수로서 가는 건 아니에요.

아직 신인이라 그런지 연락이 없네요. 섭외 디엠 환영합니다.(하하)

사진=유소나 SNS

사진=유소나 SNS



Q. 신곡 ‘서울 블루스’ 음원사이트 차트 인 공약이 있다면?

에이, 차트 인은 너무 꿈같은 이야기죠. 괜히 상상 했다가 욕 먹을 것 같은데..

하지만 정말 만약을 생각하고 공약을 걸자면, 팬들이 원하는 지역 5개를 투표 받아서 전국 버스킹을 해 볼게요.

'서울 블루스'를 직접 작사, 작곡했다. 이 곡을 만든 계기가 있나?

제가 너무 외롭고 불행한데, 이런 얘기를 주위 사람들에게 하면 걱정 할까봐 제 얘기 아닌 척 노래로 만들었습니다.


음원 수익으로 무엇을 하실 계획인가?

스트리밍 수익은 거의 없을 것 같아서 생각해본 적 없고, 팬들의 요청으로 기념 CD를 2000장 한정판매할 예정인데 CD 판매수익은 전액 기부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유 팬들 내가 평생 겪지 못할 것 같았던 여러 감정을 겪게 해줘서 고마워 오늘도 다들 현생 잘 보내다가 저녁 방송 때 웃는 얼굴로 보자.



김주노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