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기억법' 설경구, 연쇄살인범으로 부터 '설현'을 지켜라[영화콕!]

bar_progress

'살인자의 기억법' 설경구, 연쇄살인범으로 부터 '설현'을 지켜라[영화콕!]

최종수정2019.11.19 18:40 기사입력2019.11.19 18:40

글꼴설정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포스터. 사진=쇼박스.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포스터. 사진=쇼박스.


[뉴스컬처 최준용 객원기자]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감독 원신연)은 김영하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으며,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혔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살인자의 기억법'에는 설경구, 김남길, 설현, 오달수, 황석정, 정인겸, 신기준, 장진영 등이 출연했다.


예전에는 연쇄살인범이었지만 지금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병수(설경구 분). 우연히 접촉사고로 만나게 된 남자 태주(김남길 분)에게서 자신과 같은 눈빛을 발견하고 그 역시 살인자임을 직감한다.


병수는 경찰에 그를 연쇄살인범으로 신고하지만 태주가 그 경찰이었고, 아무도 병수의 말을 믿지 않는다. 태주는 은희 곁을 맴돌며 계속 병수의 주변을 떠나지 않고, 병수는 혼자 태주를 잡기 위해 필사적으로 기록하고 쫓지만 기억은 자꾸 끊기고, 오히려 살인 습관들이 되살아나며 병수는 망상과 실제 사이에서 혼란스러워진다.


'살인자의 기억법'의 배우 설경구는 1993년 연극 '심바새매'로 데뷔했으며, 최민식, 송강호와 함께 2000년대 충무로를 대표한 연기파 트로이카로 엄청난 파워와 에너지를 가진 배우이다. 대표작으로는 '오아시스' '광복절 특사' '실미도' '공공의 적' 시리즈 '해운대' '감시자들' '타워' '스파이' '퍼펙트맨' 등이 있다.


'살인자의 기억법'의 배우 김남길은 2003년 MBC 3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대표 영화로는 '어느날' '판도라' '무뢰한' '미인도'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등이 있다. 드라마로는 '열혈사제' '명불허전' '상어' '나쁜남자' '선덕여왕' 등이 있다.


'살인자의 기억법'의 배우 설현(김설현)은 1995년생으로 그룹 AOA의 멤버로 데뷔한다. 설현은 '강남1970' '살인자의 기억법' '안시성'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 드라마로는 '내 딸 서영이' '못난이 주의보' '오렌지 마말레이드' '나의나라' 등에 출연하고 있다.


한편, '살인자의 기억법'은 네이버 영화 기준 관람객 8.17, 기자-평론가 5.78, 네티즌 7.68점을 받았다. 지난 2017년 9월6일 개봉된 '살인자의 기억법'은 265만8589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런닝타임은 118분이고, 15세 관람가이다.



최준용 객원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