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작, 역세권과 개발 호재 누리는 아파트 ‘목감역지음재파크뷰’ 관심↑

bar_progress

분양 시작, 역세권과 개발 호재 누리는 아파트 ‘목감역지음재파크뷰’ 관심↑

최종수정2019.07.12 11:07 기사입력2019.07.12 11:07

글꼴설정

신안산선목감역(예정) 인접한 단지로,신안산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수혜도 기대

목감역지음재파크뷰 조감도

목감역지음재파크뷰 조감도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정부의 부동산 규제 속에 전국적으로 집값이 하락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역세권에 입지했거나 지역 내 예정된 개발 호재를 품은 단지들이 청약시장에서 블루칩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과거부터 역세권 단지는 부동산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주목을 받아왔다. 지하철역에 인접할수록 통근 및 자녀의 통학이 편리하고, 주변 지역에 이동하기도 좋다. 상권 역시 지하철역 주변에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주거 환경이 우수하고 미래가치가 상당해 역세권 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상당하다.


역세권의 이점에 풍부한 개발 호재가 더해진 아파트라면,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다.


대표적인 아파트로는 지난 6월에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했던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가 있다. 이 단지는 468가구 모집에 총 5,016명이 찾아 평균 10.72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초역세권에 자리해 역세권의 장점을 누리기 좋은 것은 물론, 2020년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역 개통과 2021년 7호선 청라 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착공 호재, 인재개발원, 종합건설본부, 도시철도본부 인천도시공사 등 8∼9개의 관공서와 산하기관의 입주 검토 등 예정된 개발 호재가 풍부해 상당한 프리미엄 확보가 기대된 점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청약시장에서 흥행을 보증해 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역세권`과 `개발 호재’가 있다”며“해당 키워드들은 집값 상승에 큰 역할을 해 실수요자 및 투자수요의 관심이 상당하다”라고 전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목감지구 L-1블럭(목감동 397번지) 일대에 12일 홍보관을 오픈, 본격적으로 분양을 시작한 아파트가 있어 화제다. 바로 ‘목감역지음재파크뷰’다. 이 단지는 역세권에 자리해 있으면서 지역 내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이에 분양 전부터 주목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지역에 신안산선의목감역(예정)이8월 착공 예정으로, 역세권의 장점을 만족하는 아파트다. 목감지구 내 마지막 분양되는 주거 단지로 희소가치도 높다. 이 단지의 시행은 아시아신탁이, 시공은 도시공감이 담당한다.


단지에서 가까운 거리에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이 한창 진행 중으로, 상당한 수혜가 기대된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는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배 크기에 달하는 202만㎡여 규모로 조성되며, 일반산업단지와 도시첨단산업단지, 유통단지, 배후주거단지 등이 들어서게 된다.


주변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된 것도 목감역지음재파크뷰의 경쟁력을 더한다. 차로 10분대 거리에 KTX광명역이 위치해 목감역을 중심으로 한 목감지구 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아울렛 등이 있는 광명역세권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호평 된다.


자녀 교육 여건도 훌륭하다. 병설유치원, 목감초등학교, 논곡중학교와목감도서관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물왕저수지, 새물공원, 운홍산 등 주변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선사한다. 도심 속 쾌적한 웰빙환경을 제공하는 아파트다. 목감공원을 단지 앞 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이 단지의 손꼽히는 장점 중 하나다.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도 다양하다. 서해안고속도로 및 서울외곽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가까워 서울 및 전국 주요 도시가 쾌속 연결된다. 강남까지 30분대 진입 가능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수원까지 20분대에 연결되는 수원광명고속도로도 근거리를 지난다.


목감역지음재파크뷰는총 154세대 규모로,지하1층, 지상 25층, 2개동, 전용면적 36㎡~40㎡으로 조성된다.아파트를 다운사이징한 3베이에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돼 소형 아파트를 대신하는 주거 상품으로 큰 인기가 기대된다.


중대형 아파트에 주로 도입되는 ‘ㄷ’ 자 대면형 키친 구조를 적용한 단지로, 수요자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LDK(Living,Dining,Kitchen) 평면을 제시한다. 사용자의 생활 특성과 취향에 따라 주거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를 도입, 투룸 또는 스튜디오타입 등 원하는 형태로 주거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다. 수납공간도 다양하다. 복도장, 붙박이장, 주방가구 등이 갖춰져 여유로운 주거 생활이 기대된다.


장점이 다양하지만 2억원 초반대의 분양가를 제시해 눈길을 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선사하며,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대출 규제 적용도 받지 않는다.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권 전매 제한도 해당되지 않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