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몸으로 표현하는 연극 [게르니카]

최종수정2018.10.05 15:42 기사입력2011.01.19 01:51

글꼴설정

마임공작소 판이 보여주는 피카소의 입체주의

 
▲ 연극 [게르니카](연출 유홍영)의 공연콘셉트 사진     © 사진=바나나문프로젝트

▲ 연극 [게르니카](연출 유홍영)의 공연콘셉트 사진     © 사진=바나나문프로젝트


(뉴스컬쳐=양훼영 기자)
전쟁의 희생된 사람들을 이미지적으로 표현했던 피카소의 그림이 무대 위에서 새 생명을 얻는다. 마임공작소 판이 피카소의 대표작인 ‘게르니카’를 마임극 [게르니카](연출 유홍영)으로 공연한다.
 
피카소는 스페인 내전 당시 나치가 게르니카를 무분별하게 폭격한 사건을 상징과 은유가 담긴 그림으로 표현했다. 괴기스러운 분위기와 단색을 사용한 배색을 통해 전쟁의 비극성을 극대화시켰다. 마임공작소 판은 그림을 무대화하는 과정에서 배우와 오브제를 충돌시켜 새로운 상상력을 불어 넣었다.
 
[게르니카]는 특정 전쟁을 배경으로 하진 않으며, 전쟁으로 인해 희생보다는 인간의 폭력성과 광기, 두려움과 공포, 나약함 등을 표현해낼 예정이다.
 
다양한 형태를 가진 조각들이 평면화된 그림을 입체화시켜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환상을 보여준다. 또한, 배우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그림 속 등장인물을 직접 연기한다. 배우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소리, 그림자, 영상, 오브제, 인형, 천조각 등을 이용해 피카소의 그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유홍영 연출은 ‘이중섭, 그림 속 이야기’를 통해 그림 속 이미지를 배우들과 만나고 확장시키는 법을 표현해냈던 사람으로, [게르니카]를 통해 다시 한번 배우와 그림의 독특한 만남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한편, 공연장 로비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학생들이 ‘게르니카’의 이미지를 이용한 유리 공예를 전시해 피카소의 원작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공연정보]
공연명: 연극 [게르니카]
연출: 유홍영
공연기간: 2011.2.8 ~ 2.27
공연장소: 삼일로창고극장
출연: 이경렬, 한철훈, 윤태영, 최성재, 김설, 이해나
공연가격: 일반 2만원/ 청소년 1만 5천원

 
(문화전문 신문방송 뉴스컬쳐)
연극 뮤지컬 공연 클래식 무용 콘서트 페스티벌
NCTV 위클리컬쳐 뉴스컬쳐9+ 컬쳐TV 영상인터뷰
스타인터뷰 문화뉴스 컬쳐ENG 영화 전시 공연장 전시장
생활문화 웰빙 뷰티 패션 웨딩 웰빙365 이벤트 할인정보 관람후기
칼럼(일) 사람(월) 방송(화) 포토(수) 리뷰5(목) 수첩(금) 기획(토)
양훼영 기자 hyang@newsculture.tv
<저작권자 ⓒ 뉴스컬쳐(http://www.newsculture.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