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어반브릭스 분양…광명역세권 ‘몰링’ 이끌어

최종수정2018.09.20 14:16 기사입력2017.11.24 01:08

글꼴설정
다목적 스튜디오, 디지털콘텐츠 스튜디오 등 미디어 시설 계획
내부 판매시설이 미디어, LSC 연계돼 집객 극대화
섹션오피스, 호텔 함께 들어서 미디어 복합도시로 탈바꿈
 
광명역어반브릭스 분양…광명역세권 ‘몰링’ 이끌어

 
‘몰링(Malling)’이 문화 트렌드로 거듭나고 있다. 몰링이란 대형 상업시설에서 외식이나 쇼핑, 영화감상 등 여가활동을 동시에 해결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여가시간과 소득 증가로 한 곳에서 쇼핑과 여가를 해결하고자 하는 욕구가 늘어 몰링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몰링트렌드로 각광받는 부동산 입지는 대형 쇼핑몰 주변이다. 프리미엄 아울렛과 같은 대형쇼핑 단지가 조성된 곳은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유입인구가 늘어나면서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지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경기도 광명 역세권 주변 부동산은 이러한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대형상업시설이 밀집해 몰링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광명역세권은 2012년 말 코스트코 입점을 시작으로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이 개점해 1년 내내 방문객들로 붐비는 수도권 서남부의 관광명소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광명역세권에서 태영건설이 12월 규모, 설계, 상품 등이 돋보이는 ‘광명역어반브릭스’ 공급을 앞둬 투자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지구내 복합단지용지에 들어서는 광명역어반브릭스는 지하 8층~지상 27층, 연면적 약 33만㎡ 규모다. 판매시설, 섹션오피스 외에도 미디어시설,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12월 중 판매시설과 섹션오피스를 선보인다.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목적 스튜디오, 디지털콘텐츠 스튜디오 등 미디어 시설이 계획된데다 LSC(대형쇼핑몰, Lifestyle Shopping Center)와의 연계를 통해 집객 효과를 극대화한 테마형 상품을 내놓아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망을 갖춰 접근성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KTX광명역, 지하철1호선 등이 정차하는데다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안양-성남간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광명역-강남)가 있어 서울 진출입이 쉽다. 또한 서울-광명간 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예정) 등 개발이 계획돼 있다.
 
■ 역대급 스케일..‘광명역어반브릭스’ 미디어 복합도시 기대
 
태영건설의 ‘광명역어반브릭스’ 공급으로 광명역세권에서 몰링트렌드는 더욱 강해질 전망이다. 광명역어반브릭스에는 미디어, 공연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 일대는 상업, 업무, 주거시설 등이 어우러진 미디어 복합도시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몰링’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복합쇼핑몰이 지역의 유동인구 증가와 집값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며 “광명역세권 일대는 이케아 효과 이후로 이번 광명역어반브릭스 공급으로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집객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상품구성도 돋보인다. 광명역어반브릭스에 자리한 판매시설 외부는 개성 넘치는 트렌드의 발상지로 다양한 공간과 문화가 공존하는 현대 예술&패션 발전의 첨단 뉴욕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외관을 석재와 조화된 커튼월로 선보여 고급스러움을 높였으며, 대형 이벤트 광장을 조성해 광명역세권 내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상품을 내놓는다.
 
이외에도 약 300m의 스트리트형 구조 설계를 통해 집객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벤트공원, 하늘공원 조성과 벽돌, 석재 등 고급 자재 도입은 물론, 트렌드를 주도하는 프리미엄 LSC(Lifestyle Shopping Center)가 자리할 예정이다.
 
섹션오피스는 호실 조합을 통해 맞춤형 공간으로 꾸밀 수 있어 기업은 물론, 소규모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오피스텔보다 임대 기간이 길고 공간활용도가 높은 것도 장점이며, 건물 내부에는 공유형편의공간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역세권은 쇼핑 또는 여가생활로 인한 유입인구 및 상주인구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광명역어반브릭스는 상주인구와 유동인구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데다 미디어 시설 등 체험공간을 갖춰 광명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1-2에 들어서며, 12월 오픈 예정이다..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이정형 기자 father6314@naver.com<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