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뉴스]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와 블록스트림, 가상화폐를 위한 ‘컨솔리데이티드 데이터 피드’ 개시

[100뉴스]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와 블록스트림, 가상화폐를 위한 ‘컨솔리데이티드 데이터 피드’ 개시

최종수정2018.09.19 15:45 기사입력2018.01.19 04:53

글꼴설정
세계 선도적 금융상품 및 어음 거래소이자 데이터 및 상장 서비스 제공업체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 이하 ‘ICE’)(뉴욕증권거래소: ICE)와 블록체인 기술 및 금융 암호 분야 선도기업인 블록스트림(Blockstream)이 ‘크립토커런시 데이터 피드(Cryptocurrency Data Feed)’를 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ICE데이터 서비스(ICE Data Services)의 새로운 피드(feed)는 암호화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여기에는 우선 전세계 15개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소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ICE데이터 서비스와 블록스트림은 배타적 계약을 통해 비트코인과 몇 개 주요 가상화폐의 가격과 주문 대장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린 마틴(Lynn Martin) ICE데이터 서비스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가상화폐와 거래소가 다양하고 거래소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에게는 종합적인 가격 정보 제공처가 매우 중요하다”며 “시장에 기관 차원의 품질이 우수한 데이터를 주로 제공하는 블록스트림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피드는 물론 블록스트림과의 전략적 관계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립토커런시 데이터 피드’는 대부분의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미국 달러화 및 기타 주요 통화조합과 비교한 주요 가상화폐 거래량을 파악하여 제공하는 다중 자산 및 다중 장소 데이터 피드이다. 블록스트림은 전세계 가상화폐 거래소와 협력하여 현재 및 과거에 거래된 정보를 포함한 이질적인 데이터 셋뿐 아니라 거래량, 가격, 통화 종류, 타임스탬프 등 기타 관련 주문 대장 데이터를 정상적이고 표준화된 데이터 소스로 통합한다. 이를 통해 ICE데이터 서비스 고객은 전세계 시장의 대표적 거래 데이터에 관한 품질이 우수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아담 백(Adam Back) 블록스트림 최고경영자(CEO)는 “블록스트림은 가상화폐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한다”며 “‘크립토커런시 데이터 피드’는 전세계 가상화폐 거래소와의 개방적이고 협업적인 관계를 통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개선된 가상화폐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ICE 및 전세계 가상화폐 거래소와 긴밀히 협조하여 비트코인과 기타 가상화폐의 거래를 확대하는데 걸림돌이 되는 것을 크게 줄일 것으로 생각되는 이번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ICE데이터 서비스의 첨단 저지연 컨솔리데이티드 피드(Consolidated Feed)는 독점적 전달 기제(mechanism)이다. ICE데이터 서비스의 컨솔리데이티드 피드는 450여개의 정상화된 실시간 시장 데이터 피드에 접속되며 보안적으로 매우 안전하고 저지연 네트워크 및 전세계 300여개의 거래소와 600개 이상의 소스를 연결하는 코로케이션(collocation)과 SFTI 직접주문 전용(SFTI Direct Market Access)네트워크를 제공하는 ICE의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서비스의 일부이다.
 
(뉴스컬처=강수현 기자)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강수현 기자 ksh@newsculture.tv<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