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빼빼로데이·가래떡데이, 전국 흐리고 비…낮 최고 20도

[오늘의날씨]빼빼로데이·가래떡데이, 전국 흐리고 비…낮 최고 20도

최종수정2019.11.11 08:38 기사입력2019.11.11 08:38

글꼴설정
오늘(11일)은 전국이 흐리겠다. 사진=뉴스1

오늘(11일)은 전국이 흐리겠다. 사진=뉴스1


[뉴스컬처 김나연 인턴기자] 월요일인 오늘(11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거나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으로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비가 오는 곳이 많겠고, 서울경기, 충청남도는 아침에 그치겠다. 강원영서, 충청북도는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영동은 흐리다가 점차 개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20도가 되겠다. 오늘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다소 떨어지면서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초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전국(제주도제외) '좋음'과 '보통'을 오가겠다. 제주도는 오전에는 '한때 나쁨', 오후에는 '보통'을 보이겠다.


한편 매년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라는 기념일로 알려져있다. 빼빼로데이는 친구나 연인 등 지인들끼리 '빼빼로' 과자를 주고받는 날. 이밖에도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과 함께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날'이라는 의미인 '가래떡데이'로 불리기도 한다.



김나연 인턴기자 delight_me@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