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부모들의 간청 "민식이법 관심 가져주세요"

최종수정2019.11.19 16:54 기사입력2019.11.19 16:54

글꼴설정
연예인들이 '민식이법'에 관심 가져줄 것을 청하고 있다. 사진=채널A '아이콘택트' 캡처

연예인들이 '민식이법'에 관심 가져줄 것을 청하고 있다. 사진=채널A '아이콘택트' 캡처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자녀를 둔 연예인들이 '민식이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관심을 당부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 지난 9월 학교 앞 스쿨존에서 일어난 사고로 인해 사망한 고(故) 김민식 군의 부모가 출연했다. 민식군의 부모는 스쿨존 내 신호등,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를 의무화하는 스쿨존 법안인 일명 '민식이법' 통과를 위해 애쓰고 있다.


방송 이후 '민식이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고, 아이가 있는 연예인들 역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줄 것을 청하고 있다.


'아이콘택트'의 MC인 하하는 방송 전 자신의 SNS에 '민식이법' 청원글의 링크를 게재하면서 "저도 세 아이의 부모로서 녹화 때 찢어질 듯한 슬픔과 고통을 함께 느꼈다"며 "민식이법에 관심 부탁드린다. 부족하지만 함께 끝까지 응원하고 동참하겠다"고 글을 올렸다.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원더걸스 출신 선예는 국민청원 캡처와 함께 "엄마가 되고나니 아이에 관련된 일들은 너무나 자연스럽게 마음이 간다. 작은 도움들이 모여 큰 힘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나라 아이들 보호를 위한 법들이 점점 더 나아지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참여한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 가희 역시 "힘을 모을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해서 도와야 한다고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가슴이 끓었다"며 "사랑하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안전을 약속해주는 것이 어른의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모두 동참해주세요"라고 부탁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